마곡지구 '롯데캐슬 르웨스트' 분양
롯데건설이 20일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공급하는 ‘롯데캐슬 르웨스트’(조감도)의 홍보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마곡특별계획구역 내 CP2블록에 들어서는 생활숙박시설이다. 지하 6층~지상 15층, 5개 동, 876실(전용면적 49~111㎡)로 이뤄진다.

마곡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복합단지의 첫 분양 사업이다. 배후 수요가 두터운 게 장점으로 꼽힌다. 마곡 MICE 복합단지는 마곡특별계획구역 CP1~3 총 3개 블록에 연면적 82만㎡ 규모로 조성된다. 생활숙박시설, 컨벤션센터, 호텔,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업무시설 등이 함께 들어서 마곡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복합공간으로 탈바꿈한다.

교통 여건도 좋다는 평가다. 서울지하철 5호선 마곡역과 9호선 및 공항철도 환승역인 마곡나루역이 가깝다. 공항대로와 올림픽대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서울 전 지역 및 수도권 이동이 쉽다.

단지 내에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와인라운지, 키즈카페, 맘스라운지, 라이브러리, 비즈니스라운지, 다이닝&카페, 실내골프클럽, 피트니스센터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서울 양재동에 마련한 분양홍보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만 운영할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5~27일 청약을 접수한다.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