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 총 상금 1600만원 걸고 '상상만 해도 즐거워지는 경기바다! 공모전 개최
2021 해양레저관광 아이디어 콘텐츠 공모전 세부 추진계획.경기평택항만공사 제공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총 상금 1600만원을 걸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상상만 해도 즐거워지는 경기바다! 해양레저 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바다 활성화를 위한 우수하고 다양한 해양레저관광 아이디어 콘텐츠 발굴 및 상품개발이 목적이다.



대상은 600만원(1) 최우수상은 300만원(2) 우수상은 200만원(2)으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전 주제는 해양 레포츠(서핑, 낚시 등) 보트 캠핑 이벌 친환경 Slow Stay 등으로 경기도에 소재하는 해양 관광레저자원을 활용하여 융복합 코스 및 언택트 관광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구성하면 된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이에 따라 공모 접수기간은 오는 830일부터 926일까지 공모 접수하며, 심사계획시상계획향후 추진계획 등 공모요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문학진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관광의 패러다임이 언텍트 융복합, 힐링, 소규모 프라이빗 투어 등 빠르게 변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공모전으로 발탁된 아이디어들은 경기도만의 차별화된 경기바다 상품으로 개발하여 모든 사람들이 경기바다의 가치를 알고 즐길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항만공사는 기존의 항만 운영사업 등의 기존의 인프라 구축영역에서 확장하여 경기바다 해양레저관광 브랜드 BI 개발, 경기바다의 진가를 담은 비밀정원의 섬풍도를 포함한 유튜브 시리즈 제작 등 경기바다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평택=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