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펀딩제품 상시판매 '와디즈스토어' 내달 3일 연다
와디즈는 국내 최초의 펀딩 제품 상시 판매 온라인 서비스 '와디즈 스토어'를 다음달 3일 개점한다고 30일 밝혔다.

와디즈는 ‘펀딩에서 시작된 새로운 쇼핑’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와디즈 스토어 개점을 앞두고, 첫 구매 시 쓸 수 있는 쿠폰 100% 지급, 첫 구매자 10만원 쿠폰팩 등 개점 프로모션을 연속으로 펼칠 계획이다.

이번 개점 프로모션은 ‘서포터가 선택한 메이커의 가치와 제품을 더 큰 시장으로 뻗어 나갈 수 있게 한다’는 와디즈 스토어만의 차별점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 회사는 펀딩으로 검증된 새로운 제품을 더 많은 사람이 사용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서포터들은 크라우드펀딩의 특성상 마음에 드는 제품을 발견했거나 선물을 하고 싶어도 펀딩기간이 지나면 제품을 구매하기가 어려웠다. 이제는 와디즈 플랫폼 내에서 바로 스토어로 이동해 상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와디즈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펀딩 서비스의 약관과 구분해, 단순변심과 환불을 포함한 전자상거래법 전체를 아우르는 약관을 적용한다.

와디즈는 와디즈 스토어 개점 기념 대규모 이벤트도 펼친다. 다음달 2일까지 와디즈 스토어와 관련된 3가지 OX퀴즈 참여자 전원에게 10% 할인 쿠폰, 스토어 오픈알림 신청자 전원에게 5000원 쿠폰을 지급한다. 오픈 첫날 구매자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10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제공할 방침이다.

다음달 3일 개점 당일에는 와디즈 스토어 첫 구매 시 최대 1만2000원까지 할인 가능한 5%, 7% 쿠폰팩을 방문자 모두에게 지급한다. 모든 쿠폰은 다운로드 후 다음달 3일 ‘마이 와디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만원 쿠폰팩 당첨자는 다음달 13일까지 개별 안내한다.

와디즈 스토어 담당자는 “와디즈 스토어는 펀딩으로 검증된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최초의 판매 채널이라는 점에서 기존의 서포터를 넘어 잠재적 소비자들에게까지 새로운 쇼핑의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평소 크라우드펀딩 제품이 궁금했거나, 눈여겨본 프로젝트가 있던 소비자라면 이번 론칭 이벤트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밝혔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