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과후 설렘 프리퀄 '등교전 망설임'
사진=방과후 설렘 프리퀄 '등교전 망설임'
방과후 설렘 프리퀄 '등교전 망설임'의 메인 티저 영상이 공개와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일 방과후 설렘 프리퀄 '등교전 망설임' 측은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 현재 각종 SNS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하반기 기대작으로 부상했다.

방과후 설렘 프리퀄 '등교전 망설임'은 오는 11월 MBC에서 첫 방송되는 '방과후 설렘'의 프리퀄로, K팝 팬들에게 연습생들을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오은영 박사는 '진짜 어른'의 자세를 보여주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연습생들에게 있어 경쟁보다 더욱 중요한 '주체성'을 오은영 박사로부터 배우는 과정을 통해 자신들의 삶을 건강하게 끌어갈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오은영 박사는 연습생들이 자신의 삶임에도 불구하고 '주인'이 되지 못하고 '타인'에게 주도권을 넘겨준 듯한 "잘 부탁드립니다"라는 멘트를 하는 걸 보고 "내가 부모라면 실수하는 것보다 그런 말이 더 가슴이 아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제가 마음껏 해보겠다"는 말로 바꾸며 연습생들이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어른의 역할을 할 것이라는 의지를 전했다.

이처럼 오은영 박사는 '진짜 어른'으로서 경쟁보다 더 중요한 이면의 모습도 다룰 것으로 예상된다. 연습생들에게 엄마같은 따뜻한 위로부터 멘탈까지 케어할 수 있는 전문가의 솔루션까지 그가 어떠한 것들을 제시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방과후 설렘 프리퀄 '등교전 망설임'은 오는 1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화, 금요일 오후 7시에 네이버 NOW.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