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가족, 친척들과 모임이 어려운 가운데 추석이 다가오고 있다. 아쉬운 마음을 선물로 전하려는 수요를 겨냥해 정식품은 체력 관리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식품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균형 있는 영양을 챙기는 데 단백질은 필수다. 단백질은 물을 제외하고 인체의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영양 성분으로 모든 근육과 조직, 세포를 구성한다. 이뿐만 아니라 필수 영양성분과 활성 물질의 운반, 면역력 유지 등의 역할을 한다. 신체는 끊임없이 단백질을 소모하기 때문에 기능을 적절히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양의 단백질 섭취가 필요하다.

정식품의 ‘그린비아 프로틴밀’은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한 고단백 음료다. 1991년 국내 최초로 환자용 특수 영양식 브랜드 ‘그린비아’를 선보인 정식품이 30여 년의 연구 노하우를 담아 만든 제품이다. 성인 하루 권장량의 33%에 해당하는 단백질 18g을 함유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균형 잡힌 영양이 필요한 노년층, 근육 약화가 고민인 중·장년층, 바쁜 일상 속 건강을 챙기기 어려운 청년층 등 모든 연령층이 한 끼 식사 또는 영양 간식으로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그린비아 프로틴밀은 멀티비타민 13종과 미네랄 8종, 식이섬유 6g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성분을 골고루 담아 최적의 영양 밸런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체내 합성이 어려워 반드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8종의 필수 아미노산 6500㎎과 근육 형성을 촉진하고 근육 분해를 억제하는 BCAA 3000㎎도 함께 공급한다.

특히 단백질을 섭취하고 싶지만 평소 우유 소화가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바쁜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추천한다. 고소한 견과류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그린비아 프로틴밀 아몬드와 호두와 검은참깨의 진하고 고소한 맛을 담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검은참깨 등 두 가지 맛으로 단백질 제품 특유의 텁텁하거나 비린 맛 없이 고소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정식품은 추석을 맞아 고단백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2종에 베지밀 베스트셀러 두유 6종을 더한 총 8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베지밀 에이, 칼슘과 인의 비율을 2 대 1로 설계해 칼슘 흡수율을 높인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비타민이 풍부한 애플망고의 과즙과 나타드코코 알갱이를 넣은 애플망고 두유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을 담았다.

칼슘, 비타민D, 오메가3 지방산 등 시니어에게 필요한 성분을 강화한 중·장년층 전용 두유인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함유한 베지밀 루테인 두유, 체계적인 당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를 위한 베지밀 에이스 저당 두유 등 프리미엄 두유 3종도 준비했다.

정식품 추석 선물세트는 대형마트, 할인점, 편의점과 정식품 온라인몰인 이데이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8종 모두 품목에 따라 최대 48%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정식품 관계자는 “아끼는 이들에게 정식품이 준비한 실속 있는 추석 선물세트로 안부를 전하는 건강한 한가위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