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 솔로곡 '라리사', 싸이 '젠틀맨' 기록 8년 5개월만에 갈아치워
솔로곡 발표 당일 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120만명↑
리사 솔로 데뷔곡 MV, 이틀만에 1억뷰…K팝 솔로가수 최단 기록
블랙핑크(BLACKPINK) 리사의 솔로 데뷔곡 '라리사'(LALISA) 뮤직비디오가 K팝 솔로 가수로는 최단기간에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라리사' 뮤직비디오가 12일 오후 2시 4분께 유튜브 조회 수 1억 회를 넘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오후 1시 공개된 지 이틀만으로, K팝 솔로 아티스트 뮤직비디오로는 가장 빨리 1억 뷰에 도달했다.

기존 K팝 솔로 가수 최단 기록은 2013년 4월 공개된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약 4일)가 보유했다.

'라리사'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게재 24시간 만에 약 7천50만 뷰를 올리는 등 공개되자마자 전 세계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리사 솔로 데뷔곡 MV, 이틀만에 1억뷰…K팝 솔로가수 최단 기록
'라리사'는 10일 공개된 리사의 솔로 데뷔 싱글 타이틀곡으로, 그의 본명 '라리사 마노반'에서 제목을 따왔다.

뮤직비디오는 리사가 바이크를 타는 모습부터 폴 댄스, 모국 태국의 전통의상과 안무 등 각양각색의 모습을 쉴 틈 없이 소화하며 화려함을 극대화했다.

'라리사' 음원도 발매 첫날 총 60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에 올랐고 이후 1위 지역을 66개국으로 확장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리사 효과'는 블랙핑크가 팝스타 저스틴 비버를 제치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아티스트에 등극하는 결정적 계기가 되기도 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리사의 솔로 데뷔곡 발표 직후인 10일 오후 저스틴 비버(6천510만 명)를 넘어서 전 세계 아티스트 1위로 올라섰으며 이후에도 계속해서 늘어 12일 오후 현재 6천610만 명을 기록 중이다.

리사 솔로 데뷔곡 MV, 이틀만에 1억뷰…K팝 솔로가수 최단 기록
소속사에 따르면 리사의 솔로 싱글 발표를 전후해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120만 명 가까이 늘어났다.

'라리사' 뮤직비디오의 1억 뷰 도달로 블랙핑크의 억대 뷰 영상은 30편으로 늘었다.

블랙핑크 데뷔 타이틀곡 중 하나인 '휘파람'(WHISTLE) 뮤직비디오도 이날 7억 뷰를 돌파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