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한미 오메가3맥스', EPA·DHA 900㎎ 들어가 혈행·안구 건조 개선에 도움
‘한미 오메가3맥스’는 한미약품이 내놓은 혈액순환 건강기능식품이다. 한미 오메가3맥스에는 기억력 개선과 혈중 중성지질 및 혈행 개선, 안구 건조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EPA와 DHA가 900㎎ 함유돼 한 알만 먹어도 하루 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다. 또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E도 함유됐다.

한미 오메가3맥스는 국제 어유 인증 프로그램(IFOS) 최고 등급인 5스타 인증을 받은 독일 기업 케이디파마(KD-Pharma)의 원료를 사용했다. 케이디파마는 중금속 함유량이 적은 소형 어종만 사용하며 저온 초임계 공법과 크로마토그래피 정제법으로 오메가3를 추출한다. 고온이나 화학 용매를 사용하지 않아 열에 약한 오메가3의 분자구조가 변형되거나 산패될 우려가 적다.

오메가3는 지방산이 연결된 형태에 따라 TG, EE, rTG로 구분하는데, 한미 오메가3맥스는 3세대 rTG 형태로 순도와 흡수율이 가장 뛰어나다. 고함량 제품임에도 캡슐 크기가 2.6㎝×0.85㎝ 정도로 작아 삼키기 쉬운 것도 장점이다.

한미 오메가3맥스는 1일 1회 한 알만 복용하면 된다. 한 박스는 한 달 복용 분량인 30캡슐로 구성했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휴대용 약통도 패키지로 증정한다. 약국 영업 및 마케팅, 유통 전문 기업인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유통되는 건강기능식품이어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하루 한 알 한미 오메가3맥스를 섭취하는 습관은 혈액순환 및 안구 건조 개선 등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