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바 '식빵 토크' 나선 김연경 "주위에서도 왜 안 하냐더라" [영상]
파리바게뜨는 2020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4강 주역 ‘식빵 언니’ 김연경과 함께한 자사 토종효모식빵 관련 콘셉트 영상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영상은 ‘마침내 만난 두 월드클래스, 토종효모식빵×김연경’ 콘셉트로 배구계 월드클래스 김연경 선수와 미국·프랑스·중국·일본 등에서 특허 받은 토종효모 활용 파리바게뜨 식빵의 특별한 만남을 유쾌한 분위기로 연출했다”고 소개했다.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평소 유쾌하고 털털한 성격으로 사랑받는 김연경은 영상에서 파리바게뜨 토종효모식빵을 직접 맛보고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을 선보였다. 그는 “너무 오래 기다렸다. 주위에서도 왜 안 하냐고 얘기를 많이 했는데, 드디어 올 게 왔다”면서 환호하는 모습을 보였다.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는 서울대 연구진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11년간 토종 미생물 1만여개를 분석해 2016년 누룩에서 제빵에 적합한 토종효모를 개발하는 데 성공한 바 있다.

영상에 등장한 토종효모 활용 ‘버터 풍미 가득 정통우유식빵’은 담백한 맛과 풍미,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강점으로 내세워 파리바게뜨 식빵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리는 베스트셀러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20일까지 해피 앱(어플리케이션)에서 광고 영상을 시청하면 ‘김연경 식빵’ 500원 혜택 또는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이달 16~30일 해피오더 앱에서 김연경 식빵을 포함해 1만원어치 이상 픽업 주문한 고객 대상으로 최대 3000원 혜택을 주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이번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다양한 굿즈(기념상품)를 선보이고 프로모션(판촉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