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어머니 세상 떠나자 재산 다툼…동생에 흉기 휘두른 친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모친상(喪) 중에 재산 다툼을 벌이다 동생을 흉기로 내려친 친형이 체포됐다.

    전북 고창경찰서는 살인미수 혐의를 받는 A(52)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13일 오전 9시께 고창군의 한 야산에서 동생 B(39) 씨를 흉기로 내려친 혐의를 받고 있다. B 씨는 머리를 다쳤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A 씨가 범행에 사용한 흉기는 정글도(마체테)의 일종이라고 경찰은 전했다. 이는 주로 벌목이나 벌채에 쓰이는 무거운 도검이다.

    형제는 어머니가 숨진 뒤 재산 배분 등의 문제로 심하게 다툰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 관계자는 "형제간 다툼에 의한 사건으로 보인다"며 "구체적 범행 동기 및 경위를 파악하고 A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말했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프로포폴 실형 면한 하정우, '경제적 손실' 주장대로 활동 강행하나

      프로포폴 불법 투약 혐의로 기소된 배우 하정우(43·본명 김성훈)가 벌금형을 선고 받았다. 실형을 면하게 된 그가 자숙 없이 활동을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24단독(박설아 판사)은 ...

    2. 2

      철거건물 붕괴참사 100일…처벌 제자리, 그날에 머문 가족들

      무리한 공사·재개발 비위, 애꿎은 버스승객 희생 사회적 참사철거 관련자 재판 시작 단계·재개발 비위 수사 비로소 본궤도"언제 끝날지 모를 진상규명…유가족만 외톨이로 남겨질까 두렵다" 9명이 숨지고 8명이 다친 광주 ...

    3. 3

      '불법집회' 양경수 민노총 위원장 오늘 구속적부심

      양경수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위원장이 자신의 구속이 합당한지 다시 판단해달라며 법원에 낸 구속적부심사 심문이 14일 열린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1-1부(김재영 송혜영 조중래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2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