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 CU와 포인트 제휴 체결…"여행에서 일상까지 생태계 확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밀크파트너스](https://img.hankyung.com/photo/202109/01.27505970.1.jpg)
이번 사업 제휴로 CU의 포인트 적립형 멤버십 'CU 멤버십'이 밀크 얼라이언스에 합류하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전국 1만5000개의 CU 매장에서 밀크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밀크파트너스와 CU는 양사 고객들에게 새로운 포인트 활용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연내 고객 계정 연동 및 포인트 전환 기능을 구축하고, 이용자 혜택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도 추진하는 등 긴밀한 협조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장은 "밀크와의 업무제휴로 CU 멤버십 포인트의 활용성을 높일 수 있게 됨은 물론, 고객을 추가로 유입시키는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와의 지속적 업무 제휴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밀크 얼라이언스에 CU가 합류하면서, 이제 밀크 고객들은 여행이나 문화 생활 뿐 아니라 일상 소비 활동에서도 밀크를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굴지의 파트너사들과 함께 계속 성장해 나가는 밀크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CU의 생태계 합류로 야놀자, 신세계인터넷면세점, 메가박스 등 밀크 얼라이언스 소속 기업들 간 시너지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기존 얼라이언스 소속 기업들은 고객에게 더 폭넓은 포인트 활용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다른 파트너사의 고객도 신규 사용자로 유치할 수 있게 돼 긍정적인 상생관계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영민 블루밍비트 기자 20min@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