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후보들 예능에 나온대'…새롭고 참신한 볼거리 가득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집콕하며 볼 TV 프로그램
지식 뽐내고 가족애도 훈훈
'이거 알아?' 지식플렉스 쇼
신종 보이스피싱 수법 공개
윤석열·이재명·이낙연 후보
'집사부일체'서 소탈한 모습 선봬
지식 뽐내고 가족애도 훈훈
'이거 알아?' 지식플렉스 쇼
신종 보이스피싱 수법 공개
윤석열·이재명·이낙연 후보
'집사부일체'서 소탈한 모습 선봬
!['대선후보들 예능에 나온대'…새롭고 참신한 볼거리 가득](https://img.hankyung.com/photo/202109/AA.27490093.1.jpg)
지식 자랑부터 형제·자매 이야기까지
20일 KBS2에서 방영되는 ‘이거 알아?’는 지식을 뽐내는 ‘지식 플렉스 쇼’다. 플렉스(flex)는 힙합에서 주로 사용되는 용어로 ‘과시하다’ ‘뽐내다’ 등의 의미를 갖고 있다. 이 방송에선 각 분야의 내로라하는 지식인들이 있는 척, 아는 척, 잘난 척할 수 있는 지식을 뽐낸다.이번 방송에선 매년 피해액만 7000억원에 달하는 보이스피싱 범죄를 막기 위해 이정훈 대구경찰청 경위가 출연, 신종 보이스피싱 수법을 공개한다. 출연자들의 지능 검사 등도 진행된다. 최근 미국에서 발표된 ‘동공 크기가 지능과 연관이 있다’는 연구 결과에 기반해 검사하고, 각자 결과를 비교하기도 한다. MC는 전현무가 맡았으며 패널로는 가수 김종민, 개그맨 이진호, 모델 송해나, 아이돌 ‘위아이’의 김요한과 유용하가 출연한다.
21일, 22일 MBC에서 방영되는 ‘호적 메이트’는 가족 가운데서도 잘 조명되지 않았던 형제·자매 이야기를 다룬다. 보통 형제·자매를 ‘호적 메이트’라고 장난스럽게 부르는 데서 착안한 것이다. 출연자로 이경규, 딘딘, 츄가 캐스팅됐다. 허재의 아들 허웅과 허훈 형제가 함께 나오고, 배우 김정은이 처음으로 자신의 플루티스트 동생을 공개한다.
‘복면가왕’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더 마스크드 탤런트’(‘더마탤’)도 21일, 22일 시청할 수 있다. MBC와 프랑스의 유명 제작사 에르베 위베르가 함께 제작을 맡았다. 연예인들이 출연하는 복면가왕과 달리 더마탤엔 전 국민 누구나 복면 가수에 도전할 수 있다. 심사위원으로 가수 김연우, 쌈디, 제시, 이석훈 등이 출연한다. 진행은 복면가왕과 동일하게 김성주가 맡았다.
SBS에선 추석 연휴를 시작으로 대선 유력 주자들이 잇달아 예능 ‘집사부일체’에 출연한다. 19일부터 3주간 윤석열(19일), 이재명(26일), 이낙연(10월 3일) 후보 순으로 방송한다. 이들은 가수 이승기, 개그맨 양세형, 격투기 선수 김동현 등과 다양한 이야기를 하며 평소 보여주지 못했던 소탈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신 영화, 트로트 영화도 TV로
!['대선후보들 예능에 나온대'…새롭고 참신한 볼거리 가득](https://img.hankyung.com/photo/202109/AA.27490101.1.jpg)
!['대선후보들 예능에 나온대'…새롭고 참신한 볼거리 가득](https://img.hankyung.com/photo/202109/AA.27490100.1.jpg)
!['대선후보들 예능에 나온대'…새롭고 참신한 볼거리 가득](https://img.hankyung.com/photo/202109/AA.27490103.1.jpg)
프리미엄 UHD 채널 UXN에선 다큐멘터리 ‘플래닛 오브 머신’을 선보인다. ‘플래닛 오브 머신’은 차별화된 시각과 해석으로 인류 생존의 역사와 기계의 일생을 담은 다큐멘터리다. 기계 문명이 지구의 모습을 어떻게 바꿨는지, 그리고 인류의 미래 모습은 어떨지 전망하며 인간과 기계의 공존을 모색해본다. 20일엔 1부 ‘속도의 저주’, 21일엔 2부 ‘문명의 부침’, 마지막으로 22일엔 ‘지구 수선공’을 방송한다.
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