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H, 추석맞아 취약계층에 송편, 지역농산물 나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현준 사장 등 참석, 영구임대 입주민에게 추석맞이 송편 등 전달
    LH 지역본부를 통해 전국 사회복지관 등에 햅쌀, 온누리 상품권 지원
    LH, 추석맞아 취약계층에 송편, 지역농산물 나눔
    (LH는 15일 경남 진주시 평거동 사회복지관에서 김현준 사장(왼쪽)과 지역 사회복지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지역 농산물과 송편을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15일 경남 진주시 평거동 사회복지관에서 김현준 사장과 지역 사회복지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지역 농산물과 송편을 전달하는 추석맞이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농가와 취약계층을 동시에 지원하기 위해 지역 농산물을 구입해 영구임대주택 입주민에게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취약계층에 전달한 농산물(배)은 지난 5월 김현준 사장과 LH 직원들이 농가 일손 돕기를 위해 참여한 ‘배 봉지 씌우기’ 봉사활동을 거쳐 수확돼 더욱 큰 의미가 있다.

    행사에 참석한 LH 임직원들은 취약계층을 비롯한 지역 주민 모두가 따뜻한 추석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역 농산물과 함께 송편을 입주민에게 직접 전달했다.

    LH는 독거노인 식사나눔을 위해 2019년부터 ‘어울락 밥상’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추석맞이 송편나눔을 비롯해 올해에만 총 9번에 걸쳐 사랑의 도시락 배달, 독거노인 생신상 제공 등의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경남지역뿐만 아니라 전국 LH 지역본부에서도 햅쌀 등 물품기부 행사를 동시에 개최해 지역 곳곳에 나눔의 온기를 전달하고, 지역상권 활성화도 지원했다.

    LH 지역본부를 전국 18개 시·군 권역과 매칭하고 LH 지역본부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사회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자원봉사센터 등을 방문해 2억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과 햅쌀 등 추석나기 물품을 전달했다.

    김현준 사장은 “추석을 맞아 직원들의 땀이 스며든 지역 농산물로 어려운 농가와 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H는 지난 10일 서울 중구 소재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전국 저소득 가구의 행복한 추석나기 지원을 위해 온누리 상품권 1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는 등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4인 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나온다…탈세 등 부작용 우려(종합)

      오피스텔 난방 허용 기준 85㎡→120㎡…원룸형 도시형생활주택은 더 넓게도심 주택공급 효과 있지만, 주거환경 저해 지적도 정부가 도심에 젊은 층이 선호하는 전월세 주택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중대형 주거용 오피스텔...

    2. 2

      GS건설의 자회사 에네르마, 리튬이온 배터리 리사이클링 사업 본격화

      GS건설의 자회사인 에네르마가 친환경 미래사업인 리튬이온 배터리 리사이클링(2차전지 재활용) 사업의 첫 삽을 뜬다.   GS건설은 경북 포항 영일만4 일반산업단지내 배터리 리사이클링 규제자유특구에서...

    3. 3

      앨리웨이 광교, 일상 속 친환경 캠페인 ‘앨리웨이 그린웨이’ 실시

       경기 수원 광교의 라이프스타일 빌리지 ‘앨리웨이 광교’가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 캠페인 '앨리웨이 그린웨이(Green Way)'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