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에디션 강남, 강남 중심지에 호텔식 서비스 제공하는 소형 주거
서울 강남권을 중심으로 초고가 도시형 생활주택이 인기를 끌면서 옛 스포월드 부지에 들어서는 ‘원에디션 강남’이 주목받고 있다. 교통 요지에 들어서는 데다 차별화된 내·외부 특화 설계를 두루 갖췄다는 평가다.

원에디션 강남, 강남 중심지에 호텔식 서비스 제공하는 소형 주거
강남구 역삼동 일대에 조성되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의 도시형 생활주택이다. 전용면적 26~49㎡ 234가구를 포함해 오피스텔·근린생활시설·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맡았다. 축구장 크기의 단지 규모와 유선 형태의 건축 외관을 갖춰 강남 랜드마크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입지 여건이 가장 큰 장점이다. 서울 강남 한복판인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선다. 고급 주거시설이 즐비한 언주로와 강남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봉은사로가 만나는 강남의 중심지다. 교통여건도 돋보이는 요소다. 강남 주요지역은 물론 한남대교·동호대교·성수대교를 통한 강북 접근성이 우수하다.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이 도보 거리에 있다. 업무 밀집지역인 강남역 등으로 출퇴근하기 편리하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강남 최대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 압구정 로데오거리, 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가깝다. 코엑스,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갤러리아백화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주변에 있다. 복합문화공간 라움아트센터, LG아트센터, 선정릉 등 다양한 문화공간도 누릴 수 있다.

수요자를 위한 맞춤형 설계를 다수 선보일 예정이다. 1인 가구를 위한 하이엔드 주거공간으로 구현할 방침이다.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는 특화설계 등도 계획돼 있다. 욕실 등 내부 특화설계에도 신경을 썼다. 343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다.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선보인다. 컨시어지는 호텔에서 안내, 여행 쇼핑 등 투숙객의 다양한 요구를 들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우편·택배 서비스, 호텔·항공 예약 서비스, 문화 강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전문 조리사가 제공하는 조식, 다이닝 서비스와 발레파킹, 세탁, 방문 세차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