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百, 창사 이래 첫 희망퇴직…퇴직금에 얹어주는 돈 얼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다음달 8일까지 2주간 접수
    희망퇴직 대상자 2000여명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롯데백화점이 창사 42년 만에 첫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유통의 축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가는 와중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인력 효율화에 나선 모습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8일까지 근속 20년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접수한다고 지난 23일 사내 공지했다. 롯데백화점의 희망퇴직을 접수는 1979년 창사 이래 처음이다.

    희망퇴직자에게는 임금 24개월 치와 위로금 300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최대 3200만원까지 자녀 학자금을 지급하고, 지원자에 한해는 유급휴가와 재취업 교육을 실시한다.

    롯데쇼핑은 조직 내 백화점, 마트, 헬스앤드뷰티(H&B), 통합 온라인쇼핑몰 등을 거느리고 있다. 앞서 올해 초에는 롯데마트가 희망퇴직을 실시한 바 있다. 백화점 부문 직원 4700여 명 중 근속 20년 이상 직원은 2000여 명 규모로 전해졌다.

    롯데쇼핑 측에서는 인력 선순환을 통한 조직 체질 개선을 위한 조치란 설명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보다 젋은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한 조치"라며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대규모 인턴 채용 계획이 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5일부터 '빅4' 빼고 코인 원화거래 못한다

      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을 뺀 나머지 모든 암호화폐거래소에서 원화를 이용한 암호화폐 매매가 전면 중단됐다. ‘원화마켓’을 계속 운영하려면 은행에서 실명확인 ...

    2. 2

      엔씨소프트 신입 공채…게임 개발·경영 등 20개 부문

      엔씨소프트가 2021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채용은 △게임 개발 △서비스 플랫폼 개발 △콘텐츠 디자인 △인공지능(AI) △게임 사업 △경영전략 등 총 20개 부문에서 진행한다.지원서는 오...

    3. 3

      "얼굴색에 맞는 제품 고르세요"…유니클로, 캐시미어 컬렉션 선보여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는 ‘2021 가을·겨울(F/W) 캐시미어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100% 캐시미어로 제작된 캐시미어 컬렉션은 올해 색상 선택지를 넓힌 점이 특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