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몬스타엑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몬스타엑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가 몬베베(공식 팬클럽명)를 위한 온택트 생일 파티를 준비했다.

지난 26일 오후 몬스타엑스는 공식 네이버 V LIVE 채널을 통해 '6번째 몬베베 생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오늘 생일이지 않느냐. 그래서 생일 파티를 준비했다"는 민혁의 재치있는 오프닝으로 시작된 라이브 방송에서 몬스타엑스는 여섯 번째 생일을 맞은 몬베베를 위해 준비한 케이크 위 초를 불며 다정하게 생일 축하 노래를 불렀다.

이어 팬들이 좋아할 만한 다채로운 코너로 본격적인 소통을 시작했다. 멤버들의 취향 알아보고, 2021년 몬스타엑스 활동 중 명장면을 뽑는가 하면, 서로를 향한 익명의 질문 등 추억을 회상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특히 몬스타엑스는 몬베베에게 직접 수여하는 상으로 남다른 팬 사랑을 드러냈다. 이들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애정이 돋보이는 코너로 전 세계 몬베베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네이버 NOW. '보그싶쇼'부터 MBC라디오 '아이돌 라디오 시즌2', 네이버 NOW. '심야아이돌' 등 각자 출연하고 있는 프로그램과 음악 작업을 하고 있다는 근황도 전한 몬스타엑스는 "여러분들이 보내주시는 많은 사랑과 관심 항상 감사드린다. 몬스타엑스가 우리 몬베베를 위해서 이만큼 준비했구나 알아봐주셨으면 좋겠다"며 방송을 마무리했다.

몬스타엑스는 라이브 방송에 앞서 생일 축하 영상도 공개했다. 멤버들은 "2015년부터 지금까지 변함없이 항상 사랑해준 여러분들께 정말 고맙다는 말 전하고 싶다. 오늘은 몬베베의 날인 만큼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바라겠다"고 말했다.

특히 셔누는 군 입대 전 미리 촬영해둔 영상으로 "보내준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몬스타엑스 셔누가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다. 몬베베 너무 많이 보고싶다"고 전해 감동을 자아냈다.

다양한 채널에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는 몬스타엑스는 현재 활발한 개인 활동은 물론, 팬들을 위한 콘텐츠로 소통을 멈추지 않고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