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파월 의장 "공급문제로 인플레이션 내년까지 이어질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제롬 파월 미 중앙은행(Fed) 의장이 공급망 문제로 인해 인플레이션이 내년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9일(현지시간) 파월 의장이 유럽중앙은행(ECB) 주최 콘퍼런스에서 "부족한 공급이 강한 수요를 총족시키고 있는 결과로 현재 인플레이션이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파월 의장은 "공급망 병목 현상이 사라지기 전인 내년까지 인플레이션이 계속될 것"이라며 "인플레이션이 매년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 새로운 인플레이션 체제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현상은 경제 재개와 관련이 있다"며 "그동안의 효과가 얼마나 클지,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 말하기가 매우 어렵지만 우린 회복하고 극복할 것"으로 자신했다.

    그는 "백신을 접종하고 18개월 후에 델타 변이를 통제하는 것은 여전히 가장 중요한 경제정책"이라고 말했다. 이어 "실망스럽게도 병목 현상과 공급망 문제가 나아지지 않는 것을 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도 파월 의장은 "Fed에서 나와 동료들의 내년 전망은 추세를 훨씬 웃도는 성장률과 지금보다 상당히 낮은 수준의 실업률을 보일 매우 강력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Fed는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후 낸 경제전망에서 올해 물가상승률 예상치를 종전 3.0%에서 3.7%로 올렸다. WSJ는 "최근 물가 상승률이 13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1970년대와 비슷한 물가 폭등기로 접어들고 있다는 논란이 일고 있다"고 전했다.

    워싱턴=정인설 특파원 surisu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경업계 넷플릭스' 상장 첫날 40% 가까이 급등

      온라인 안경전문업체인 와비파커가 상장 첫날 기준 가격보다 35%이상 급등했다.29일(현지시간) 미 경제전문매체 CNBC에 따르면 와비파커(WRBY)는 29일(현지시간) 뉴욕 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해 40달러인 ...

    2. 2

      일본 새 총리 "1억엔의 벽 부수겠다"…증시에 핵폭탄되나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기시다 후미오 차기 일본 총리(사진)가 금융소득 비중이 높은 부유층일 수록 세금부담이 오히려 낮아지는 '1억엔의 벽'을 무너뜨리겠다고 선언해 일본증시가 초긴장 상태에 빠졌다.기시다 신임 자민당 총재는 ...

    3. 3

      달러 환율 급등…시장 왜 불안한가 [조재길의 글로벌마켓나우]

      2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미 의회에서 대치 중인 부채 한도 협상에 대한 불안감이 컸습니다. 다만 전날 워낙 많이 떨어졌던 탓에 저가 매수 흐름은 꾸준했습니다.S&P500지수는 전날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