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쌤소나이트 레드
사진=쌤소나이트 레드
가방 브랜드 쌤소나이트 레드가 방탄소년단(BTS)의 곡 ‘다이나마이트’ 뮤직 테마를 이용한 'BTS X 쌤소나이트 레드'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캐리어, 백팩, 크로스백 및 트래블 액세서리 등 총 11가지 제품에 다이나마이트곡과 뮤직비디오에서 추출한 레트로 팝 무드의 테마를 반영했다고 쌤소나이트 레드는 소개했다.

BTS를 상징하는 컬러가 보라색인 만큼, 이번 컬렉션은 시어 바이올렛 색상을 적용했다. 대표 제품인 18인치·22인치 캐리어는 외관 앞면 실버 플레이트 위에 ‘다이나마이트’ 로고와 BTS 멤버 7명이 춤추는 모습을 형상화한 ‘댄싱 맨’ 캐릭터가 각인돼 있다.
사진=쌤소나이트 레드
사진=쌤소나이트 레드
손으로 들고 다니거나 캐리어 핸들에 끼워 이동할 수 있는 휴대용 캐리온 백과 고리를 활용해 가방이나 캐리어 등에 걸어서 사용이 가능한 미니케이스도 함께 출시된다. 백팩과 크로스백은 한국에서만 한정 수량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쌤소나이트 레드는 컬렉션 출시와 함께 ‘프롬 레드 투 퍼플’ 광고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다.

최지원 쌤소나이트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장은 “컬렉션 론칭에 맞춰 선보이는 광고 캠페인 영상에서는 디스코 팝 무드의 음악을 배경으로 빛의 스펙트럼 속 첫 번째 컬러인 레드가 마지막 컬러인 퍼플로 물드는 모습으로 쌤소나이트 레드와 방탄소년단의 만남을 표현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