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빌보드 1위' 콜드플레이, 공식 SNS에 "BTS와 '아미'에 감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콜드플레이, 13년만에 빌보드 1위에 올라
    BTS·콜드플레이 /사진=연합뉴스
    BTS·콜드플레이 /사진=연합뉴스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과의 협업 곡으로 13년 만에 빌보드 1위를 차지한 밴드 콜드플레이가 '아미'(Army)에 감사 인사를 건넸다.

    5일 콜드플레이는 공식 SNS를 통해 "BTS RM, 진, 슈가, 제이홉, 뷔 그리고 정국 축하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의 팬들과 아미 그리고 빌보드 1위를 이루어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BTS 공식 계정도 이 글을 리트윗했다. BTS 멤버들은 트위터에 "당신들과 함께 이 모든 일을 이뤄낼 수 있다는 것에 늘 영광스러움을 느끼고 있다. 큰 사랑을 보내며 축하드린다"고 화답했다.

    콜드플레이는 이날 BTS와 합작한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정상에 올랐다.

    2008년 6월 히트곡 '비바 라 비다'(Viva la Vida) 이후 13년 만이다.

    콜드플레이는 앞서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도 '마이 유니버스'로 3위를 기록했다. 이 차트에서 3위 안에 든 건 2017년 체인스모커스와 협업한 'SOMETHING JUST LIKE THIS' 이후 약 4년 반 만이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기생충 제작사? OK!"…CJ 비비고, 르브론 가슴 파고들다

      올해 초 CJ제일제당은 미국프로농구(NBA) 최고 명문팀인 LA 레이커스로부터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을 맺자는 제안을 받았다. CJ제일제당의 식품 브랜드 비비고(bibigo)를 선수 유니폼에 새기는 내용도 포함돼 있...

    2. 2

      방탄소년단 정국은 정말 '뒷광고'를 했을까 [연예 마켓+]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친형 전정현 씨가 대표로 있는 회사의 제품을 반복해서 착용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 회사에는 정국이 사내 이사로도 이름을 올리고 있었다. 정국은 자신이 착용한 의상에 대해 언급한 적이 없지만,...

    3. 3

      정의용 "BTS도 유엔총회 참석해 엄청나게 성공"

      문재인 대통령이 유엔 총회에 방탄소년단(BTS)을 대동한 것이 적절했는지 여부를 두고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정의용 외교부 장관이 “BTS도 (유엔총회에 참석해) 엄청나게 성공했다고 본다&rdqu...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