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구 오션뷰 가치에 주목 … 시화MTV 웨이브엠
최근 서울 마곡지구에 들어서는 생활형숙박시설 분양에 57만 여명이 청약을 넣고 억대 프리미엄이 형성된 것으로 알려져 큰 관심을 모았다. 이처럼 생활형숙박시설에 대한 높은 투자 열기를 이어갈 곳으로 경기도 시흥시 시화MTV 거북섬에 조성되는 ‘웨이브엠(WAVE M)’이 주목 받고 있다.

'시화MTV 웨이브엠'은 거북섬 상업용지에 조성된다. 각각 웨이브엠 웨스트(2-1BL)와 이스트(3BL)로 명명됐으며, 지상 최고 15층, 연면적은 3BL 4만5000㎡, 2-1BL 2만2000㎡ 크기로 총 440실(3BL 278실, 2-1BL 162실) 규모의 생활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특히 해양레저복합도시에 들어서는 만큼 오션프론트의 입지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된다. 웨스트(2-1BL)에는 서해바다가 조망되는 인피니티풀과 피트니스 시설이 들어선다. 또한 야외에는 수변 루프탑을 조성하며 부대 시설로는 스크린 골프장, 시네마룸 등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스트(3BL)를 살펴보면, 고층에서는 오션뷰가 가능한 스카이 브릿지와 인피니티풀이 합쳐진 스카이 인피니티풀이 조성해 특별함을 더했다. 내부 7층에는 프라이빗 객실 수영장을 만들어 독립적인 단독공간에서 미니 인피니티풀을 즐길 수 있게 했고, 이 외에도 피트니스 센터, 스크린 골프장, 시네마룸, 사우나 시설, 플레이 키즈파크 등의 부대시설도 적용한다.

이스트와 웨스트 모두 거북섬 남쪽 수변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영구적인 시화호 및 서해바다 조망권을 확보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들어 생활형숙박시설이 청약이 자유롭고 전매제한이 없으며 대출은 물론 다주택자 규제에도 해당되지 않는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관심 갖는 투자자들이 부쩍 늘었다. 특히 웨이브엠은 규제를 피한 틈새상품이라는 점은 물론 높은 미래가치를 지닌 입지를 가졌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 받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홍보관은 사업지 인근 경기도 시흥시 거북섬4길 10 시온프라자 3층에 마련됐다.

문의 : 1833-2774 웨스트(2-1BL), 1833-2775 이스트(3BL)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