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버가부 /사진=제이지스타, A TEAM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버가부 /사진=제이지스타, A TEAM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버가부(bugAboo)가 데뷔 기대감을 높였다.

버가부(초연, 유우나, 레이니, 지인, 은채, 시안)는 14일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앨범 '버가부'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버가부'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올 나잇 플레이(All Night Play)', '버가부' 인스트루먼탈 버전이 수록됐다.

트랙리스트를 통해 앞서 공개된 콘셉트 포토의 콘셉트 명과 트랙 명이 같은 것이 알려져 데뷔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또한 모든 트랙은 아이유와 오마이걸, NCT 127, 이달의소녀 등 여러 아티스트들의 히트곡을 제작한 작곡가 라이언 전이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해 기대를 모은다.

트랙리스트 이미지 속 버가부 멤버들은 걸크러시한 포즈와 함께 여전사 카리스마를 뽐낸 것은 물론, 6인 6색의 개성 넘치는 매력과 강렬한 눈빛으로 차세대 K팝을 이끌어갈 주역으로서의 자신감을 내비쳤다.

앞서 걸그룹 메들리 커버 등으로 두터운 글로벌 팬덤을 확보해나가고 있는 버가부는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 Tok) 조회수 2200만 뷰를 돌파했다. 또한 샤이니, 씨스타, 갓세븐(GOT7), 더보이즈 등을 이어 한국청소년연맹 홍보대사로 발탁돼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신비로운 세계관으로 청순 비주얼부터 오싹한 콘셉트까지 섭렵한 버가부의 그룹명은 사전적 의미로 '까꿍', '왁' 하고 놀래키는 상상 속의 두렵고 놀라운 존재라는 뜻으로, '세상을 놀래키는 존재가 되고 마음속의 두렵고 놀라운 존재를 함께 극복하고 꿈을 이루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버가부는 오는 22일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이후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앨범을 공개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