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형주택·오피스텔 259실
언주로·봉은사로 교차 입지
강북 도심·잠실 등 연결 쉽고
해외 명품 가구·마감재 적용
럭셔리 커뮤니티·스포츠 시설
청약통장·자격 등 필요 없어
거주의무 없이 전매도 가능
강남·북 이동 쉬운 교통 요지
원에디션 강남은 옛 스포월드 부지(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지어진다. 도시형 생활주택 234가구(전용 26~49㎡)와 오피스텔 25실(전용 43~82㎡), 근린생활시설, 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명은 ‘강남에 들어서는 단 하나뿐인 상품’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시행은 지엘산업개발의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인 지엘스포월드PFV가 맡았다.이 단지의 최대 장점은 사통팔달의 교통 여건이다. ‘펜트힐 논현’ 등 다수의 고급 주거시설이 자리한 언주로와 강남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 요지인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선다.
뛰어난 입지에 걸맞게 교통 환경도 돋보인다. 인근 테헤란로를 통해 잠실과 역삼, 교대 등 업무지구로 오가기 편하다. 한남대교, 동호대교, 성수대교 등을 통해 강북 지역으로 가기도 쉽다. 반포 나들목(IC)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쉽다. 서울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이 걸어서 각각 5분, 12분 거리에 있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신사동 가로수길, 압구정 로데오, 청담동 명품거리 등과 가깝다. 코엑스,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갤러리아백화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인접해 있다.
고급 설계와 마감재 적용
원에디션 강남은 현대엔지니어링이 하이엔드 주거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단지다. 차별화된 내외부 설계를 내세워 입지에 걸맞은 뛰어난 상품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우선 외부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유선형 설계를 적용했다. 생활공간 내부는 와이드 LDK(Living Dining Kitchen:거실·식당·주방 연결)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높였다. 유연한 가구 배치가 가능한 특화 설계다. 일부 가구는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즐기고 프라이빗 테라스도 활용할 수 있다. 욕실엔 호텔식 분리형 설계를 도입했다. 주차 공간은 총 343대로 넉넉한 편이며 강남 지역에서는 보기 드물게 전 가구 자주식 주차로 이뤄진다.
해외 명품 가구, 가전, 마감재로 구성된 풀퍼니처 시스템도 도입한다. 독일제 명품 주방 가구 ‘지매틱’을 비롯해 명품 빌트인 가전 ‘가게나우’, 이탈리아 브랜드 ‘리마데시오’, 미국 주방 및 욕실 제품 브랜드인 ‘퀼러’ 등이 적용된다.
고급 커뮤니티 및 주거 서비스도 눈여겨볼 만하다. 과거 스포월드 운영사가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멤버십 피트니스센터 ‘원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등 럭셔리 스포츠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민 편의를 위해 전용 카페와 재택근무 공간, 가구별 창고 등도 제공한다. 개인비서 및 우편·택배·호텔·항공 예약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이 밖에 조식 및 다이닝 서비스와 발레 파킹, 세탁, 방문 세차, 반려동물 케어, 홈 개인트레이닝(PT), 건강상담 서비스도 계획돼 있다.
이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 대상이 아니다. 취득 후 곧바로 매매가 가능하다. 직접 거주 의무가 없어 전·월세를 주고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만 19세 이상이면 지역이나 청약통장 유무·가점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며 “청약가점이 낮은 1~2인 가구와 젊은 부자로 일컬어지는 ‘영 앤드 리치’ 사이에서 벌써부터 입소문이 나고 있다”고 말했다.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