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전력난 심화가 공급망 병목현상을 가중시키며 글로벌 증시를 위협하는 모습이다. 국제유가가 2014년 10월 이후 7년 만에 배럴당 80달러를 돌파하는 등 각국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 강화가 역설적으로 화석연료 가격 급등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에너지난 해소를 위해 원자력 발전을 늘려야 한다는 주장이 힘을 얻으며 국제 우라늄 가격은 초강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라늄 관련 ETF 수익률도 고공행진 중이다. 이러한 현상이 앞으로도 지속될 수 있는 만큼, 관련 ETF에서 기회를 찾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다.

전력난, 에너지값 상승에 우라늄 EFT ‘껑충’


한편,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모처럼 잡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이 주식매입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급락으로 반대매매 위기를 맞이하더라도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점을 기다릴 수 있다는 것도 스탁론의 장점 중 하나다.

◆ 하이스탁론, 월 0.2%대 최저금리(선취 수수료 0%)로 주식자금 고민 해결

하이스탁론에서 고객들이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선취 수수료 없이 월 0.2%대 금리에 이용할 수 있는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은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 모두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 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 현 시각 관심종목 Top 10 : 카카오게임즈, 에이스토리, 에스엘바이오닉스, 원바이오젠, 자비스, 위지윅스튜디오, 케이엠더블유, 원익홀딩스, JYP 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