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지식향연 '온라인 인문학 축제' 참가자 모집
유통기업 신세계가 온라인 인문학 축제와 청년 영웅단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세계가 대학생 등 청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뿌리가 튼튼한 청년 영웅 지식향연' 프로그램이다. 신세계의 지식향연은 국내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중 유일하게 인문학이 테마다.

올해 지식향연 테마는 나폴레옹 서거 200주년에 맞춰 '혁명의 제국'이 주제다. 인류 역사상 가장 큰 변혁의 시기로 꼽히는 프랑스 대혁명과 나폴레옹 제국 시대의 역사적 고찰을 통해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변화, 변혁의 가치와 의미를 찾아보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강연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거리두기 방역 조치에 따라 온라인상에서 진행된다. 지난 5일 시작해 다음달 10일까지 이어지는 강연은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 송기정 이화여대 교수, 주명철 한국교원대 명예교수, 유현준 건축가, 송동훈 문명탐험가, 앤드류 로버츠 역사학자 등이 맡는다.

강연은 인문학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5일까지 유튜브에 올라온 지식향연 강연 영상을 보고 '자신이 생각하는 인문학 이야기'를 댓글로 남기면 경품을 주는 댓글 이벤트도 한다. 경품은 아이폰13 프로맥스(1명), 에어팟프로(1명), 이마트24 5만원 상품권(50명) 등이다.


지식향연의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청년 영웅단은 다음달 15일부터 12월 2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청은 교육(강연) 영상을 보고 정해진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선발된 30명 청년 영웅단에게는 온라인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소정의 장학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신세계 지식향연 홈페이지 또는 대외활동·공모전 포털사이트인 올콘에서 확인하면 된다.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