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GTX-B 수혜…여의도~청량리 10분
두산건설이 이달 인천 미추홀구 숭의동에서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를 공급한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5층, 1115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676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GTX-B 수혜…여의도~청량리 10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노선의 수혜지로 꼽힌다. 인천 송도에서 출발해 서울을 거쳐 남양주 마석까지 이어지는 GTX-B노선은 총 5조7351억원(예산)이 투입된다. 2027년 완공되면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27분, 여의도에서 청량리까지 10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교육환경과 자연환경도 눈길을 끈다. 도보 거리에 인천숭의초, 인천남중이 있다. 인천대 제물포캠퍼스와 청운대 인천캠퍼스 등 대학도 인접해 있다. 수봉별빛축제로 유명한 수봉공원과 둘레길 산책로가 있는 수봉산도 근거리에 있다.

생활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미추홀구청, 아동복지관, 우체국, 홈플러스 숭의인천점이 주변에 있다. 인천보훈병원과 대학병원인 인하대병원 등도 가깝다. 또 인천축구전용경기장과 수봉양궁장, 인천도원 실내체육관 등 운동시설도 풍부하다.

내부에는 혁신설계를 도입했다. 부분 커튼월룩과 유리난간을 적용해 외관특화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지상공간을 다채로운 조경으로 꾸밀 예정이다.

직주근접형 단지로 조성된다는 게 장점이다. 인근에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을 비롯해 현대제철, 두산인프라코어, 한진중공업, 인천기계산업단지, 우림테크노밸리가 있다. 게다가 인천항 등 공공기관과 산업단지가 가까이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