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가 기업 실적 호조와 비트코인 강세에 힘입어 강세를 보였다. 비트코인 가격이 오르면서 위험선호 심리가 개선됐다.

다우(0.43%)와 S&P500(0.37%)는 상승해 사상최고치에 근접했고, 금리 상승에 나스닥(-0.05%)은 하락했다.

미 국채 10년물 금리는 1.67%까지 급등하며 7개월 최고치로 올랐다.

비트코인 ETF(BITO)는 전날 4.9% 급등한데 이어 이날도 3.20% 오른 43.28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20일 비트코인 가격은 장중 한때 6만7천 달러(8000만원)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비트코인 채굴업체인 스트롱홀드 디지털 마이닝 주가는 공개 첫날인 20일 공모가 대비 52%나 급등했다.

디즈니플러스는 국내 상륙 소식에 드라마 영화 제작사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디즈니플러스는 다음달 12일부터 한국 서비스를 시작하며, 향후 몇 년 동안 적극으로 한국 콘텐츠에 대대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EW는 자회사가 제작 중인 드라마 ‘무빙’, ‘너와나의 경찰수업’ 등이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방영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날 11.44% 급등해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

싸이월드가 2년 만에 로그인 서비스를 재개하면서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관련주로는 인트로메딕, NHN벅스, 다날, 초록뱀컴퍼니등이 언급되었다.


인트로메딕(상한가) :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싸이월드Z의 대주주.

NHN벅스(상한가) :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BGM 서비스를 구축 중이다.

다날(19.58%) : 싸이월드의 빌링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다.

초록뱀컴퍼니(16.60%) : 스카이이엔엠의 최대주주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싸이월드를 인수.



한국과 미국이 종전선언문 조율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북한이 SLBM을 발사하며 긴장이 조성됐지만, 북한은 시험발사가 대미겨냥이 아니라고 밝혔다.

북한은 주권행사를 막지 않으면 긴장 유발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도 말해 한반도 정세 변화가 기대되는 분위기다.

현재시간(08:30) 미국 선물지수는 -0.1% 전후 약보합권 흐름이이며, 21일(목) 코스피지수는 3000포인트 지키기 보합 출발이 예상된다.



– 매일 가장 빠르게 제공되는 투자전략 받아보기! (클릭)



– 명품 투자의 멘토, X1 플러스친구 바로가기 (클릭)



쎄미시스코 EG 율호 크라운제과 엔피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