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넷마블과 '메타버스 동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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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메타버스 자회사에 투자
내년 가상 K팝 아이돌 선보여
내년 가상 K팝 아이돌 선보여
카카오 자회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넷마블 손자회사인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 투자하고 함께 메타버스사업을 한다고 25일 발표했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넷마블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100% 출자한 기업이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투자 이후 인력을 투입해 공동으로 글로벌 메타버스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두 회사는 K팝 가상 아이돌그룹을 내년 선보일 계획이다. 넷마블에프앤씨의 메타 휴먼 기술과 카카오엔터의 매니지먼트 역량을 결합해 콘텐츠 개발에 들어간다. K팝 아이돌그룹을 시작으로 웹툰 웹소설 등 카카오엔터의 이야기 지식재산권(IP) 자산과 넷마블에프앤씨가 보유한 게임 캐릭터들이 중심이 되는 캐릭터 메타버스사업도 추진한다.
이진수 카카오엔터 대표는 “넷마블에프앤씨가 가진 최고의 캐릭터 제작 능력과 카카오엔터의 글로벌 밸류체인이 만나 획기적인 결과물을 내놓을 것”이라며 “버추얼 아이돌을 시작으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서우원 넷마블에프앤씨 대표는 “카카오엔터와 함께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공격적으로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넷마블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100% 출자한 기업이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투자 이후 인력을 투입해 공동으로 글로벌 메타버스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두 회사는 K팝 가상 아이돌그룹을 내년 선보일 계획이다. 넷마블에프앤씨의 메타 휴먼 기술과 카카오엔터의 매니지먼트 역량을 결합해 콘텐츠 개발에 들어간다. K팝 아이돌그룹을 시작으로 웹툰 웹소설 등 카카오엔터의 이야기 지식재산권(IP) 자산과 넷마블에프앤씨가 보유한 게임 캐릭터들이 중심이 되는 캐릭터 메타버스사업도 추진한다.
이진수 카카오엔터 대표는 “넷마블에프앤씨가 가진 최고의 캐릭터 제작 능력과 카카오엔터의 글로벌 밸류체인이 만나 획기적인 결과물을 내놓을 것”이라며 “버추얼 아이돌을 시작으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서우원 넷마블에프앤씨 대표는 “카카오엔터와 함께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공격적으로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