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 내놓는 페이스북…유가 상승전망에 주목 [신인규의 스톡체크]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실적 내놓는 페이스북…유가 상승전망에 주목 [신인규의 스톡체크]](https://img.hankyung.com/photo/202110/01.27867693.1.jpg)
오늘 장 마감 이후 페이스북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시장 컨센서스는 주당순이익 3.19달러, 매출 295억8천만 달러 수준입니다. 페이스북은 현지시간으로 28일 목요일에 페이스북 커넥트라는 이름의 AR/VR 개발자 포럼을 개최하는데요. 여기서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가 페이스북의 사명을 변경하고, 메타버스와 VR 부문을 강화하는 비전을 발표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시장에 돌고 있다는 점도 참고하셔야겠습니다.
개장 전 프리마켓에서는 핀터레스트, 티커명 PINS가 급락하는 모습입니다. 개장 전 주가가 15% 가까이 떨어지기도 했고요. 핀터레스트는 페이팔과 인수 합병 이야기가 나오면서 투자 기대감이 형성됐던 종목인데, 페이팔에서 "지금 당장은 인수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주가가 크게 출렁였습니다. 페이팔은 핀터레스트와 반대로 프리마켓에서 6%대 상승하며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종목 외 다른 부분도 살펴볼까요. 유가가 여전히 상승세인데, 현지 전문 매체들은 이번 주에도 원유 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백워데이션은 현물 가격이 선물 가격보다 높게 거래되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트레이더들이 재고 물량의 감소를 예상할 때 나타나는 현상이고요. 현재 서부텍사스산중질유(WTI) 12월물은 전거래일 대비 1.6% 이상 상승하며 배럴당 85달러선을 넘어선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미국 10년물 국채 수익률도 전거래일보다 0.8% 이상 상승한 연 1.669%로, 1.7%선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점도 살펴보셔야겠습니다.
뉴욕=신인규 한국경제TV 특파원 ikshi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