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아트, 오프라인으로"…그라운드X, '아트, 테크&펑크' 행사 개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드롭스 라운지 멤버십 NFT / 사진=그라운드X](https://img.hankyung.com/photo/202110/01.27869664.1.jpg)
그라운드X는 클립 드롭스 구매자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한정판 멤버십 제도 '드롭스 라운지(Drops’ Lounge)'를 운영중이다. △지난 오픈 특별전에서 옥션 1회 이상 낙찰 또는 24개 이상 에디션을 구매한 유저 △현재 진행 중인 2차전 'Vol. 2'에서 옥션 1회 이상 낙찰 또는 40개 이상의 에디션을 구매한 유저들은 드롭스 라운지 멤버십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지난 13일에는 41명의 1기 선발 멤버들에게 멤버십 인증 NFT를 지급했다.
그라운드X는 이번 '아트, 테크&펑크' 행사를 통해 드롭스 라운지 멤버십 유저에게 오프라인 공간에서 디지털 아트를 감상하고 클립 드롭스 작가들과 교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공간에 한정돼 있었던 디지털 아트 커뮤니티를 오프라인에서 활성화하고 클립 드롭스만의 고유한 세계관을 구축한다는 취지다.
'아트, 테크&펑크' 행사는 공간 콘텐츠 플랫폼사 '빌딩22'와 함께 진행한다. 행사장 곳곳에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디지털 아트를 배치하고, 빌딩22의 주력 사업 분야인 도시 재생과의 접목을 통해 타 산업 영역과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온라인에서 한정되던 디지털 아트를 오프라인으로 확대하여 클립 드롭스만의 고유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티 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작가와 유저 간 교류를 활성화할 뿐 아니라 디지털 아트를 활용한 독창적인 NFT 문화패러다임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드롭스 라운지 멤버들께 앞으로도 다양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영민 블루밍비트 기자 20min@bloomingbit.io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