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저축은행이 최대 연 8.5% 정기적금 특별 이벤트를 전개한다. (사진 = 하나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이 최대 연 8.5% 정기적금 특별 이벤트를 전개한다. (사진 = 하나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저축은행'을 이용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11월30일까지 최대 연 8.5% 정기적금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 8000명을 대상으로 하나저축은행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저축은행'을 통해 정기적금을 가입하는 고객 중, 신용평점 조회 서비스 이용 및 마케팅에 동의하는 고객에게 특별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번 정기적금의 가입은 1인 1계좌에 한하며, 월 가입금액 최대 10만원이고 계약기간은 12개월이다. 기본금리 연 2.3%에 우대금리 최대 연 6.2%를 더해 최대 연 8.5%까지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신용평점 조회서비스를 이용한 손님 중 신용평점이 869점~665점 사이에 해당될 경우 3%, 그 외는 1.5%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신용평점 조회 없이 마케팅 동의만으로도 3.1%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비대면 가입 0.1% 우대금리는 자동으로 적용된다.

하나저축은행 관계자는 "신용평점 조회서비스는 신용평점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며 "고객의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위해 신용점수를 꾸준히 관리하는 습관을 기르고, 손님들이 자산 증식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의 적금 가입 및 자세한 사항은 하나저축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하나원큐저축은행'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