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은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로 최근 비대면 채널 강화에 따라 클라우드 기반 IT 인프라 구축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이 회사의 클라우드 분석·전환 솔루션인 ‘Playce RoRo(플레이스 로로)’를 활용해 기존(AS-IS) 시스템 분석을 수행했다. Playce RoRo는 AS-IS 시스템 분석에서부터 전환까지, 마이그레이션의 모든 과정에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신속하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미들웨어에 대해서도 클라우드 환경 구성 및 오픈소스 전환 시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메타 속성, 하드코딩된 IP 정보 등에 대한 상세 분석을 제공한다.
특히 Playce RoRo는 외부인증이 별도로 필요없어 내부 보안규정이 까다로운 금융업체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최지웅 오픈소스컨설팅 CTO는 "자동화 도구를 활용하게 되면 기존의 엔지니어가 분석하던 시스템 영역과 업무 서비스 간의 인터페이스를 효과적으로 파악함으로써 리스크를 줄이고 인력 투입 대비 기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며 “자사의 기술력이 집약된 Playce RoRo를 통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픈소스컨설팅은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전문 기업으로,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및 협업 문화 발전을 위한 전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