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3분기 영업익 전년비 8% 증가…"신작에 역량 집중" [종합]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던파 모바일' 등 신작 준비 박차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등 넥슨의 대표 게임 지식재산권(IP)이 올해 3분기 넥슨의 실적을 이끌었다.
넥슨 일본법인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759억엔(약 798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했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298억엔(약 3137억원), 당기순이익은 132% 증가한 379억엔(약 3985억원)으로 집계됐다.
국가별로는 중국에서 여름 업데이트와 국경절 업데이트가 호평을 받으며 전년 동기 대비 45% 성장을 기록했다. 한국 지역에서는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실시한 대규모 업데이트 성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했다.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피파온라인4 등 넥슨의 대표 게임들이 호실적을 이끌었다.
특히 넥슨 측은 지난 8월 취임한 윤명진 네오플 총괄 디렉터가 복귀한 후 던전앤파이터에 대한 시스템 개편을 진행하면서 중국과 한국 이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서든어택은 전년 동기 대비 211%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넥슨은 "서든어택의 구독형 콘텐츠 '서든패스'가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고 소개했다.
오원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주요 게임들의 매출 호조세에 힘입어 3분기에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다"며 "넥슨의 미래를 이끌어갈 다수의 신작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새로운 성장 모멘텀 확보를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넥슨 일본법인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759억엔(약 798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했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298억엔(약 3137억원), 당기순이익은 132% 증가한 379억엔(약 3985억원)으로 집계됐다.
국가별로는 중국에서 여름 업데이트와 국경절 업데이트가 호평을 받으며 전년 동기 대비 45% 성장을 기록했다. 한국 지역에서는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실시한 대규모 업데이트 성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했다.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피파온라인4 등 넥슨의 대표 게임들이 호실적을 이끌었다.
특히 넥슨 측은 지난 8월 취임한 윤명진 네오플 총괄 디렉터가 복귀한 후 던전앤파이터에 대한 시스템 개편을 진행하면서 중국과 한국 이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서든어택은 전년 동기 대비 211%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넥슨은 "서든어택의 구독형 콘텐츠 '서든패스'가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고 소개했다.
오원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주요 게임들의 매출 호조세에 힘입어 3분기에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다"며 "넥슨의 미래를 이끌어갈 다수의 신작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새로운 성장 모멘텀 확보를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