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사진=세정 웰메이드
임영웅 /사진=세정 웰메이드
가수 임영웅의 남성미 넘치는 모습이 담긴 유튜브 광고 영상이 화제다.

임영웅이 촬영한 ‘웰메이드(WELLMADE)’의 캠페인 영상 ‘영웅의 본색’은 지난 26일 공개된 이후 2주 만에 누적 조회 수 230만 뷰를 돌파했다.

웰메이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 ‘영웅의 본색’ 영상은 누아르 장르의 영화 예고편 콘셉트로, 80년대 홍콩 영화의 대표 격인 ‘영웅본색’을 오마주 했다.

매서운 찬바람에 맞서는 영웅의 모습과 웰메이드의 다양한 가을, 겨울 의상들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영화를 방불케 하는 고퀄리티 영상미와 중독성 있는 배경음악 등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해 젊은 세대들에게는 흥미를 유도하고, 기존 중장년층 고객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영상 캠페인과 함께 웰메이드 온라인 몰에서 진행 중인 ‘임영웅 스타일 기획전’에 대한 반응도 좋다. 캠페인 영상 릴리즈 후 기획전 유입률이 약 20%가량 상승했으며, 얼마 전 론칭한 골프 라인의 매출도 호조세를 보이는 중이다.

오프라인 매장 반응도 긍정적이다. 점주들 및 실제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영화 같은 스토리 전개로 옷이 고급스러워 보인다’, ‘기존 영상과는 차별화된 신선한 콘셉트로 만족도가 높다’, ‘복고 트렌드를 반영한 영상 콘셉트가 흥미롭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전국 매장과 공식 세정몰에서는 웰메이드의 21FW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시즌 오프가 진행 중이다. ‘영웅의 본색’ 임영웅 착장 제품도 구매가 가능하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