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2일 미국증시 특징주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1월 12일 미국증시 특징주 미국 증시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은 뉴욕증시 3대지수 혼조세를 나타냈습니다.
[섹터]
먼저 섹터별로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1개 섹터 중 5개 섹터가 상승, 6개 섹터가 하락했습니다. 자재주가 1% 가까이 오르며 가장 좋은 흐름 보였고, 에너지주와 금융주, 기술주도 상승을 주도했습니다. 반면, 유틸리티주와 산업재,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주는 부진한 흐름 보였습니다.
[개별 특징주]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테슬라입니다. 테슬라 주식 10%를 매각할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던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주식 50억달러를 실제로 매각했습니다. 자신이 보유한 테슬라 지분의 3%인 450만주를 팔았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테슬라 0.42% 하락하며 마감했습니다.
다음은 트위터입니다. 트위터가 가상화폐 사업 확장을 위해 전담팀인 ‘크립토팀’을 신설했다는 발표했습니다. 트위터 CEO 잭 도시는 가상화폐를 트위터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삼고 싶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늘 장 트위터는 0.6% 하락했습니다.
다음은 디즈니입니다. 디즈니가 어제 장 마감 후 예상보다 부진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신규 가입자 수가 전분기의 6분의 1로 줄어든 것을 볼 때, 디즈니플러스의 성장둔화가 원인으로 보입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디즈니 7% 가까이 떨어졌습니다. 한편 오늘부터 국내에서 디즈니플러스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비욘드미트도 주당순이익과 매출 모두 시장예상을 하회하며 부진한 실적을 내놓았습니다. 높은 운송비와 창고비용이 실적을 훼손한 것으로 보입니다. 실적발표 이후, 번스타인은 비욘드미트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동일로 하향조정했습니다. 해당소식에 오늘 장 비욘드미트 13% 넘게 떨어졌습니다.
다음은 제너럴모터스입니다. 제너럴모터스의 반도체칩 부족문제가 완화된 것으로 보입니다. 제너럴모터스는 멕시코를 포함한 북미 대부분 공장이 정상 운영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2월 이후 처음으로 모든 공장이 정상 가동되고 있습니다. 오늘 장 제너럴모터스 4% 넘게 올랐습니다.
이어서 백신주 흐름도 살펴보겠습니다.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젊은 남성의 심근염 발생 위험이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보다 높다고 모더나 측은 밝혔습니다. 하지만 돌파감겸은 화이자보다 적다고 밝혔습니다. 또, 모더나는 아프리카연합에 코로나19백신을 도스당 7달러 팔기로 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오늘 장 모더나는 1% 넘게 떨어졌습니다. 반면, 화이자는 오늘 장 2%대 상승했습니다.
어펌홀딩스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당순이익은 시장예상을 소폭 하회했지만, 매출은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또 아마존과 협력을 더욱 확대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주가는 25%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어펌홀딩스의 4분기 가이던스도 월가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4% 가까이 오르며 마감했습니다.
마지막 종목입니다. 미국 핀테크 회사 소파이도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오늘 장 12% 넘게 급등했습니다.
[월가 IB 투자의견]
그럼 이어서 월가 IB들이 투자의견을 제시한 종목들 짚어보겠습니다.
먼저 중국의 전기차 업체 니오입니다. 씨티그룹이 니오에 대한 목표가를 70달러에서 87달러로 상향조정했습니다. 테슬라 등 경쟁사와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니오가 계속해서 시장점유율을 높이며 중국에서 독점적 위치를 유지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니오는 6% 넘게 올랐습니다.
번스타인은 애플의 수익률이 시장예상과 동일할 것이라고 재차 평가했습니다. 구글과 페이스북에 비해 밸류에이션은 높지만, 계속된 공급체인에 대한 불확실성, 그리고 다방면으로 확장을 추진해줄 촉매제가 없는 거 같다며 중립의견을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장 애플 소폭 하회했습니다.
마지막 종목은 보잉입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보잉에 대한 중립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최근 보잉의 787 드림라이너 제조과정에서 부품결함이 발견되는 문제가 있었는데,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이런 제조문제가 아직 우려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장 보잉 0.3% 상승했습니다.
[국제유가]
다음으로 국제유가 살펴보겠습니다.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로 달러화가 강세를 보였고, OPEC에서 2021년 유가 수요 전망을 낮추면서 국제유가는 어제와 비슷한 흐름 보이고 있습니다. WTI는 소폭 하락하며 81달러선에 거래됐고 브렌트유도 소폭 하락하며 82달러선에 거래됐습니다.
[금]
마지막으로, 금 가격 살펴보겠습니다.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 속에서 금 가격은 상승세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장에서 1% 가까이 상승하며 1864달러선에 거래됐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강수민외신캐스터 smk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