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달러화 가치가 급등세를 타고 있다. 미국 소매판매가 시장 예상보다 호조를 보였기 때문이다. 뉴욕외환시장에서 유로 엔 파운드 등 주요 6개국 통화 대비 달러 가치를 나타내는 달러인덱스는 95.9를 넘어섰다. 작년 7월 이후 최고치다. 물가 급등세와 맞물려 암호화폐 등 위험자산 회피 흐름이 나타났다.

전기차 뜨니 충전소株도 관심

전기자동차 업체가 주목받으면서 전기차 충전소주들도 관심을 끌고 있다. 전기차 충전소는 전기차 시장 확대를 위한 핵심 인프라로 꼽힌다. 미국 행정부와 의회도 최근 전기차 인프라 확충에 75억달러를 투자하기로 했다. 미국 상장사 중엔 차지포인트, 블링크, 이브이고, 볼타 등이 관심주로 꼽힌다.

中항암제 베이진, 상하이 상장

[오늘의 한경 글로벌마켓] 달러인덱스 16개월 만에 최고
중국 베이징 기반 면역항암제 개발 업체인 베이진(로고)이 중국 증권감독위원회로부터 ‘중국판 나스닥’으로 불리는 상하이증시 커촹반 상장 허가를 받았다. 중국 바이오 기업 중 처음으로 미국과 홍콩, 중국 본토 증시에 동시 상장할 전망이다. 베이진은 기업공개(IPO)를 통해 2000억위안(약 37조원)을 조달한다는 목표다.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는 한경 글로벌마켓 사이트(https://www.hankyung.com/globalmarket)에서 볼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찍으면 관련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모바일한경 앱을 통해서도 관련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오늘의 한경 글로벌마켓] 달러인덱스 16개월 만에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