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빗
사진=코빗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이 가상자산 업계를 심층 분석한 내용을 담은 '코빗 리서치'를 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코빗 리서치는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코빗 개인 고객뿐 아니라 가상자산 투자에 관심 있는 기관투자자에게 무료 배포된다. 월 1회 이상 발송될 예정이다. 특히 비트코인 래퍼(Bitcoin Wrapper), 시카고상업거래소(CME) 비트코인 선물 시장, 크립토 펀드 운용자금 규모, 기관투자자 지원사업 현황 등 4가지 지표로 시장을 살펴보고 시사점을 제공한다.

이번 리서치는 정석문 코빗 리서치센터장을 필두로 코빗 리서치센터가 자체 제작한 콘텐츠다. 정 센터장은 홍콩과 뉴욕 금융권에서 20년 가까이 근무한 글로벌 금융 전문가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애널리스트 리포트 등 참고 자료가 많은 주식 시장과 달리 가상자산 업계는 가이드로 삼을 자료가 거의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글로벌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분석한 코빗 리서치를 통해 믿을 수 있는 투자 파트너이자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상자산 거래소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빗 리서치센터는 연내 조직 구성을 완료하고 자체 제작 리포트뿐 아니라 공신력 있는 외부 기관과 연계한 리포트 발간도 추진할 예정이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