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이달 분양
DL이앤씨가 이달 경기 의정부시 신곡동에서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조감도)을 내놓는다. 수요자가 선호하는 국민주택규모(전용 84㎡)로 이뤄진 단지다.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5개 동, 총 650가구로 건립된다.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하우스’를 적용해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C2하우스는 소비자 니즈 분석을 통해 개발한 맞춤 주거 평면이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에 신경 썼다. 현관에는 대형 팬트리(일부 타입)도 설치돼 다양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다.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병렬로 배치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단지 내에 넓은 중앙광장과 수변공간, 산책로를 조성해 입주민이 자유롭게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반경 1㎞ 내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조성된 중랑천도 있다.

주변에 생활인프라가 다양하다. 반경 1㎞ 내 발곡초, 발곡중, 발곡고가 있다. 또 단지 바로 앞 금신로를 통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구리~포천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다. 주변에는 의정부 경전철 발곡역이 있다. 단지 반경 1.6㎞ 내에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과 의정부경전철 환승역인 회룡역,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이 있어 서울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의정부역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2027년 예정)이 들어선다. DL이앤씨는 자체 개발한 미세먼지 저감 특화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적용한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