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대상
KCC건설
단층형과 복층형, 테라스형 등 선호도에 따라 주택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전용 84㎡A와 96㎡는 4베이(거실과 방 3개를 전면 발코니 쪽으로 배치) 구조가 적용된다. 거실과 주방을 일(一)자로 배치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안방에는 호텔식 분리형 욕실을 들인다. 복층형인 전용 142㎡C는 고급형 테라스 타입으로 꾸민다.
단지 내 동 사이를 가로지르는 ‘통경축’을 설계를 통해 개방감과 조망권을 확대했다. 수경시설과 녹지를 마련해 쾌적함을 더할 계획이다. 피트니스센터, 골프 연습장, 라운지 형태의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갤러리 가든’, ‘버블 가든’ 등 다양한 놀이시설도 마련한다.
파동은 수성구의 신흥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 초등·중학교가 있다. 대형 병원, 마트, 수성아트피아 등 생활 편의시설도 가까이 있다. 수성포레스트스위첸 주변에 등산로가 잘 갖춰진 법이산과 수성못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 신천대로, 파동IC 등을 이용하면 대구 시내 및 외곽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못역도 가깝다. 파동 북측 황금·범어동 중심 상권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윤희영 KCC건설 사장은 “아파트 건설 기획 단계부터 준공까지 전 과정에 걸쳐 집약된 기술을 적용해 고객 지향적 주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수성포레스트스위첸은 KCC건설 혁신의 결과물”이라고 강조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