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희석 SSG닷컴 대표 "내년은 '완성형 생태계 구축' 원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 직원 참여하는 온라인 화상회의 개최
    강희석 SSG닷컴 대표. [사진=SSG닷컴 제공]
    강희석 SSG닷컴 대표. [사진=SSG닷컴 제공]
    SSG닷컴은 연말을 맞아 강희석 대표이사를 포함한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는 온라인 화상회의를 열고 소통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SSG닷컴은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회사의 비전에 대해 전사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오픈 톡' 행사를 한 시간 가량 웨비나(웹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했다.

    강희석 대표는 이 자리에서 "올해 온라인 장보기 물량은 대형 PP센터(이마트 매장 뒤 물류 공간)가 늘면서 하루 최대 15만 건까지 확대됐고 상품 구색과 품질 경쟁력도 한층 강화됐다"며 "패션, 뷰티, 반려동물, 유아동, 가전 등 라이프스타일 핵심 카테고리의 성장과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의 인기도 고무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내년은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바탕으로 한 '완성형 에코시스템 구축'의 원년으로 2023년까지 그로서리 카테고리 2배 성장과 비장보기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3배 성장을 달성할 것"이라며 "올해와 마찬가지로 전 구성원이 합심해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하자"고 덧붙였다.

    SSG닷컴은 '온·오프라인 통합 1위 유통 플랫폼'을 달성하기 위한 초석으로 2022년도 중점 추진 사항의 키워드를 '고객지향'으로 꼽았다. 마케팅 측면에서는 고객 수 확대를 위한 전략을 재정비하는 한편, 고객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해 ‘멤버십 서비스’ 관련 논의도 본격적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다만 구체적인 출시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플랫폼 인프라 측면에서는 주문과 결제를 간소화하는 등 고객접점(UI) 및 고객경험(UX) 개선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내 주택 투자, 공공임대 아니다…새 모델로 수익률 높이겠다는 것"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청년 공공주택에 투자하겠다’는 취임사와 관련한 논란에 대해 “LH(한국토지주택공사)식 공공임대주택에 투자하겠다는 뜻이 아니다”며 “...

    2. 2

      투자 이행 하겠다는 韓, 못 믿겠다는 美…돌파구 못찾는 관세협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위협을 막기 위해 급파된 한국 통상·외교 수장들이 빈손 귀국길에 오르면서 관세 인상 공포가 다시 확산하고 있다. 미국은 한국에 즉각적 약속 이행과 대미 투자 결과물을 요...

    3. 3

      통상·외교라인 모두 '빈손'…美 '25% 관세' 초읽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예고한 한국산 제품 관세율 인상이 현실화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산업·통상·외교 수장이 연이어 미국을 방문해 대미 투자 이행 의지를 전달했지만, 미국 측...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