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스라엘서 의사 2명, 오미크론 변이 감염…부스터샷 접종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스라엘서 의사 2명, 오미크론 변이 감염…부스터샷 접종자
    이스라엘에서 2명의 의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에 감염됐다고 현지 언론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스라엘 최대 의료기관인 셰바 메디컬 센터는 소속 의사 2명이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들은 모두 화이자의 백신을 3차례 맞았다.

    2명의 감염자 중 50대 남성 의사는 영국 런던에서 열린 학회에 참석한 뒤 최근 귀국했다.

    그는 귀국 항공편 탑승 전 그리고 이스라엘 도착 후 검사에서 모두 음성이 나왔지만, 귀국 며칠 후에 코로나19 증세가 나타나 검사를 받았다.

    그는 확진 판정을 받고 격리에 들어가기 전 여러 차례 의료 시술을 했고, 대규모 행사에도 2차례 참석했다.

    또 다른 한 명의 감염자는 50대 남성 의사와 접촉한 70대 심장병 전문의다.

    지금까지 이스라엘에서는 모두 4건의 오미크론 변이 감염 사례가 보고됐으며, 10명의 의심 환자가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씨젠 “오미크론 저지 진단시약 수요에 적극 대응”

      씨젠은 각국 정부 및 기관이 오미크론 확산을 저지하는 데 회사의 진단시약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하겠다고 1일 밝혔다. 수요 발생 시 생산속도를 높여 진단시약을 신속히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각국 정부와의 소통도...

    2. 2

      "2700선 갈 수도"… 힘 받는 코스피 '최악의 시나리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 변이 '오미크론'의 확산 우려가 부각되면서 증시가 출렁이고 있다. 증권가는 예상치 못한 바이러스 변수로 시장 조정이 상당부분 길어질 가능성도 제기하고 있다....

    3. 3

      [스타워즈] "하락장, 누가 덜 떨궜나"…권용규 1위·손지웅 2위

      권용규 하나금융투자 강남파이낸스골드클럽 부장이 손지웅 메리츠증권 광화문금융센터 차장에 수익률 왕좌를 뺏긴지 하루 만에 다시 1위를 되찾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 변이인 '오미크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