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군 코로나19 확진 38명 추가…돌파감염 급증 '비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화천 군부대 10여명 양성 확인…300여명 추가 검사 진행 중
    군 코로나19 확진 38명 추가…돌파감염 급증 '비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심화하는 가운데 군에서도 하루새 신규 확진자가 38명 급증했다.

    1일 국방부에 따르면 신규 확진자들은 전국 26개 육·해·공군과 해병대 및 국방부 직할부대 소속이다.

    이 가운데 강원도 화천 육군 부대에서는 휴가 복귀 전 검사를 받은 간부 1명이 전날 확진된 데 이어 추가 검사 결과 이날 10명이 양성으로 확인됐다.

    이와 별개로 휴가를 다녀온 병사 1명도 복귀 후 검사에서 확진돼 해당 부대 누적 확진자는 12명이다.

    전원 돌파감염 사례다.

    현재 300여명 추가 검사가 진행 중이어서 확진자가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

    또 38명 중 화천 부대 확진자들을 포함한 34명이 돌파감염으로 집계됐다.

    이로써 군내 누적 확진자는 2천366명이며, 이 가운데 648명이 돌파감염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홍준표, 배현진 겨냥 "신의 저버린 배신자, 재기한 역사 없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국민의힘이 국민들로부터 외면받는 이유가 '배신자들' 때문이라며 당내 친한(친한동훈)계, 특히 배현진 의원을 정면으로 겨냥했다.홍 전 시장은 1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2. 2

      李대통령 "집은 투자 아닌 주거수단…다주택 찬양할 일 아냐"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 보유 문제를 두고 세제·금융 특혜 회수와 규제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16일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다주택 보유의 부정적 영향이 더 크다는...

    3. 3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56.5%…3주 연속 상승 [리얼미터]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56%대를 기록하며 3주 연속 상승 흐름을 이어갔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6일 발표됐다.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신문 의뢰로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2,524명을 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