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동부, '안양도로포장 3명 사망' 수습본부 구성…"책임자 엄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노동부, '안양도로포장 3명 사망' 수습본부 구성…"책임자 엄벌"
    고용노동부는 경기 안양에서 도로포장 작업 중 근로자 3명이 장비에 깔려 숨진 사고 원인을 규명하고 책임자를 엄벌하기 위해 중앙산업재해수습본부를 구성했다고 2일 밝혔다.

    권기섭 노동부 본부장은 이날 숨진 근로자들의 빈소를 찾아 명복을 빌고 유가족에게 "사고 원인을 철저히 조사하고 책임자를 엄중 처벌하겠다"며 "유사 사고를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동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40분께 안양에서 전기통신관로 매설을 마친 뒤 파낸 흙을 다시 덮고 바닥 다짐용 롤러로 아스콘 포장을 하던 중 사고가 발생했다.

    60대 롤러 운전자 A씨가 아스콘 포장을 위해 롤러를 주행하던 중 주변에 있던 안전 고깔(라바콘)이 바퀴에 끼었고, 이를 빼내기 위해 롤러를 멈추고 내리려는 과정에서 갑자기 롤러가 작동하면서 앞에 있던 근로자들을 덮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A씨를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입건하고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고] 김선주 씨 별세

      ▶김선주씨 별세, 강화선 가톨릭대 의대 교수·강인선 前 외교부 제2차관·강진두 KB증권 대표·강진문 MSAP 대표 모친상= 2일 서울성모병원 발인 5일 오전 6시 02-2258-...

    2. 2

      종각역 인도 덮친 택시…1명 사망·9명 부상

      퇴근 시간대 서울 종각역 한복판에서 택시가 보행자를 덮쳐 1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2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70대 A씨가 몰던 전기차 택시(사진)는 이날 오후 6시5분께 종각역 인근 도로에서...

    3. 3

      "박나래, 차 뒷자석에서 남성과…" 이번엔 '19금 폭로' 터졌다

      전 매니저들과 법정 소송 중인 개그우먼 박나래가 차량 뒷좌석에서 동승한 남성과 특정 행위를 했다는 주장이 나왔다.2일 채널A는 "박나래 전 매니저들이 노동청에 낸 진정서를 확보했다"면서 '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