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전약품, 치매치료제 임상1상 시험계획 승인에 10% 넘게 '껑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치매치료 신약 'NuCerin®' 국내 임상1상 승인
    국전약품, 치매치료제 임상1상 시험계획 승인에 10% 넘게 '껑충'
    국전약품 10% 넘게 오르고 있다. 자사 샤페론 치매치료제 임상1상 시험계획(IND) 승인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다.

    2일 오전 9시15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국전약품은 전 거래일보다 1450원(10.66%) 오른 1만5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국전약품이 샤페론으로부터 기술도입(L/I)한 치매치료 신약 'NuCerin®'의 국내 임상1상 시험계획(IND)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됐다고 밝혔다.

    국전약품은 지난 3월 샤페론과 경구용 치매치료제 NuCerin®의 기술이전(L/I)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국전약품은 경구용 치매치료제 국내 독점 권한을 갖게 되었고, 다양한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보했다. 신약 합성 기술, GMP 시설 및 허가 관리 역량을 보유한 국전약품과 신약 전문 바이오 기업인 샤페론은 개방형 혁신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국내 임상1상 시험 주관은 샤페론이다. 임상1상 시험은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단회 및 다회 투여 시 안전성, 내약성 및 약동학 특성을 평가하기 위해 설계됐다.

    NuCerin®은 경·중증도 알츠하이머 치매 환자를 위한 신약 후보물질로 최근 타깃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염증복합체 활성화 억제를 기반으로 한다. 이미 전임상에서 다수 치료제가 타깃하고 있는 ‘아밀로이드 베타 플라그’의 유의적 감소를 확인했으며, 뉴런의 정상화뿐만 아니라 치료의 궁극적 목표인 인지능력 개선까지 확인했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전약품, MSCI 글로벌 스몰캡 지수 편입

      국전약품은 'MSCI 글로벌 스몰캡 지수'에 편입됐다고 15일 밝혔다.MSCI 글로벌 스몰캡 지수는 모건스탠리의 자회사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에서 발표한다. 파이낸셜타임스스톡익스체인지(F...

    2. 2

      카이노스메드, 파킨슨병 치료제 美 FDA 임상 2상 신청

      카이노스메드는 자회사 패시네이트 테라퓨틱스를 통해 파킨슨병 치료제 ‘KM-819’에 대한 임상 2상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신청했다고 18일 밝혔다. 임상 2상은 환자 288명에게...

    3. 3

      국전약품, 나파모스타트 제조법 국내 특허 등록

      국전약품은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의 주 원료인 ‘나파모스타트’의 제조 방법에 대해 국내 특허를 등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나파모스타트는 기존에 주로 췌장염 치료제로 사용됐다. 최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