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준석과 제주담판 관측에…윤석열 "현재로선 계획 없다"(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의도 당사서 긴급 선대위 주재
    이준석과 제주담판 관측에…윤석열 "현재로선 계획 없다"(종합)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3일 이준석 대표와의 회동 여부와 관련, "현재로서는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자신이 주재하는 긴급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하기에 앞서 '이 대표를 오늘 안 만나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오전 10시 40분께부터 시작된 긴급 선대위 회의에는 김기현 원내대표, 권성동 사무총장, 원희룡 정책총괄본부장, 권영세 총괄특보단장 등이 참석했다.

    앞서 권 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회동 여부에 대해 "의견 조율 과정을 거치지 않고 가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말했다.

    '윤 후보가 제주에 가느냐'는 질문에는 "안 간다"라며 "만나면 뭔가 해결이 돼야 하는데 그러려면 의견 조율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는 선대위 인선 갈등, '당 대표 패싱' 논란 등으로 사실상 당부를 거부하고 제주도에 머무는 이준석 대표를 무작정 찾아가지는 않겠다는 뜻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金총리, 나주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에 "차질 없는 방역조치"

      김민석 국무총리가 9일 전라남도 나주의 한 돼지농장에서 발생한 아프리카 돼지열병(ASF)과 관련, "방역 조치를 차질 없이 이행하라"고 긴급 지시했다.총리실에 따르면 김 총리는 이날 ASF 발생 상황을 보고...

    2. 2

      '원 팀' 꾸린 K방산…K9 자주포·6000t급 함정으로 승부

      8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킹칼리드공항에서 차를 타고 수도 리야드 북서쪽으로 1시간30분가량을 달려 도착한 ‘2026 세계방산전시회(WDS)’ 전시장. 39개 한국 기업은 WDS 제3전시장 ...

    3. 3

      '中과 갈등' 日, 韓에 군사협력 확대 제안 가능성

      일본 집권 자민당이 지난 8일 치러진 중의원(하원) 선거에서 대승을 거두자 한국과 동아시아 외교·안보 환경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일본이 군사력 증강에 속도를 내면 중국과의 갈등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