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학원 방역패스 적용에 학원총연합회 "부당한 조치…제외하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학원 방역패스 적용에 학원총연합회 "부당한 조치…제외하라"
    한국학원총연합회가 방역 패스 의무적용 시설에 학원이 포함된 데 대해 "부당한 조치"라며 적용을 제외해달라고 촉구했다.

    3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방역패스 의무적용 시설을 기존 일부 고위험시설에서 학원 등 실내 다중이용시설로 확대하고 내년 2월부터는 12세 이상 청소년도 방역 패스 적용 대상으로 포함한다고 밝혔다.

    학원총연합회는 이날 정종철 교육부 차관과 화상으로 한 간담회에서 "이번 조치는 정부가 학생들의 백신접종 책임을 학원에 떠넘기는 행위"라며 "학생들의 백신접종을 담보로 학생들의 학습권을 침해하고 학원을 규제하는 것"이라고 항의했다.

    그러면서 "이번 조치는 기존 방역지침과 결이 다른 부당한 조치"라며 "백신 접종 여부로 학생들의 학습권을 제한해서는 안 되며 학력 빈익빈 부익부도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학원연합회는 학원을 방역패스 의무적용 시설에서 제외해달라고 요구했다.

    연합회는 "청소년 방역패스 도입에 대해 백신 접종을 무조건 강제하지 말고 백신 접종 학생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미접종 학생들은 정부 차원에서 백신 접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학생·학부모들이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설득하는 작업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유원 한국학원총연합회장은 "학원은 특정 다수만 출입하는데 다른 다중이용업소와 같은 조처를 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빠 육아휴직 5년새 2.5배 '껑충'…10명 중 4명꼴

      아빠의 육아휴직 사용 사례가 최근 5년 사이 두 배 이상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16일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박해철 의원이 고용노동부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남성 육아휴직급여 수급자...

    2. 2

      '충주맨' 사직서 냈더니…'97만 구독' 충TV 발칵 뒤집힌 사연

      충북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충TV'를 이끌어온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사직 의사를 밝힌 이후 구독자가 17만명 넘게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16일 충주시에 따르면 충TV 구독자는...

    3. 3

      "약물 맞은 사자?" 사진 논란에…노홍철, 직접 해명 나섰다

      방송인 노홍철이 아프리카 여행 중 사자와 밀접하게 접촉한 사진을 공개한 뒤 불거진 '동물 약물 투여' 논란과 관련해 현지 사파리 업체와 여행사 측 입장을 공개하며 적극 해명에 나섰다.논란의 발단은 지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