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한항공, 미국 APEX 평가서 5년 연속 '5성 항공사'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한항공, 미국 APEX 평가서 5년 연속 '5성 항공사' 선정
    대한항공은 미국 APEX의 항공사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미국 뉴욕에 소재한 APEX는 1979년 설립된 세계적인 비영리 단체로 항공사, 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 관련 482개사가 회원으로 가입해 있다.

    2018년부터 '트립잇'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전 세계 600여 개 항공사·100만여편 이상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항공기 좌석과 기내서비스,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에 대한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한 뒤 외부 전문 감사 기관의 검증을 거쳐 항공사 등급을 평가하고 있다.

    대한항공과 함께 싱가포르항공, 일본항공, 루프트한자항공, 델타항공 등 11개 항공사만이 5년 연속 5성 등급을 달성했다.

    대한항공은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풍부한 콘텐츠가 담긴 엔터테인먼트, 제철 식자재를 사용하는 기내식과 와인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통합 방역 프로그램인 '케어 퍼스트'를 운영 중이고, 수하물 탑재 알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대한항공은 영국 항공사 평가기관 '스카이트랙스' 주관 코로나19 안전 등급 평가에서 '5성 항공사'로, 또 미국 항공 전문지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 주관 평가에서 '올해의 항공사'로 선정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경제학자들,"워시 지나치게 완화적일 가능성 더 높아"

      미국의 경제학자들은 5월까지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기준 금리를 동결하고 6월에 금리 인하에 나설 것으로 예상했다. 또 시장의 초기 우려와 달리, 유력한 후임 의장인 케빈 워시가 매파적일 가능성보다는 통화 정책을 지나...

    2. 2

      中 최대 파운드리 SMIC, 대규모 생산능력 확장 나섰다

      중국 최대 반도체 위탁생산 업체인 SMIC는 반도체 수요 급증에 대응해 대규모 생산능력 확장에 나섰다. 이로 인해 감가상각비가 급증함에 따라 올해 마진 압박을 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11일(현지시간) 로...

    3. 3

      "요즘 누가 모텔 가요"…'매출 반토막' 숙박업계 '울상' [이슈+]

      밸런타인데이와 설 연휴를 앞둔 2월, 통상이라면 연인 손님으로 북적여야 할 도심 숙박업소들이 예상과 달리 한산한 분위기다. 업계에서는 "예전 같지 않다"는 말이 공통으로 나온다.11일 서울 영등포구 인근 숙박업소 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