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금투 베트남법인, 리테일 사업 확장 위한 550억원 유상증자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신한금융투자
    사진=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는 베트남법인(Shinhan Securities Vietnam)이 리테일 사업 확장을 위해 55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이전까지 신한금융투자 베트남법인은 투자은행(IB) 사업에 주력하면서 한국 증권사 최초로 베트남 소비자금융채 유동화 성공, 신디케이션론 발행 주관, 아리랑 영구채권 발행 주관 등의 성과를 거뒀다.

    신한금융투자 베트남법인은 리테일 사업 확장을 위해 작년 5월부터 현지 주식거래 플랫폼을 정비하고 투자자층을 분석해왔다.

    베트남의 증권거래 인구는 아직 전체 인구의 3% 수준이지만 온라인 환경에 익숙한 젊은 층들의 주식시장 참여가 확대되고 있어 시장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이에 신한금융투자는 베트남 MZ세대 투자자를 위한 온라인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세롭게 론칭하고, 투자 정보 서비스 콘테츠를 확대하는 등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마케팅을 시도할 계획이다.

    신한금융투자는 “기존 IB 사업에서의 성공 경험과 베트남 주식시장의 성장 흐름을 바탕으로 ‘베트남 리테일 비즈니스’를 신한금융투자 베트남 법인의 차기 성장 사업으로 확대하고자 한다”며 “베트남 현지 그룹사와의 시너지 및 새롭게 개편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리테일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베트남 협력사에 긴급자금 2200억원 지원

      삼성전자가 동남아시아 지역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베트남 진출 국내 협력사를 위해 긴급 자금을 지원한다.삼성전자는 베트남에 진출한 국내 협력사 120여 곳을 대상으로 2200여억원의 무이자 대출 지원 자금...

    2. 2

      '라임 부실 판매' 前 신한금투 임원 징역 8년 확정

      라임자산운용 사모펀드의 부실을 고객에게 알리지 않고 판매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신한금융투자 전 임원에게 실형이 확정됐다.대법원 3부(주심 안철상 대법관)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3. 3

      "도둑질을 해? 100배 물어내!"…10대 소녀 속옷까지 자른 부부 [글로벌+]

      베트남에서 옷을 훔친 17살 소녀에 대한 한 부부의 대응이 도마 위에 올랐다.4일 베트남 매체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베트남 중부 타인호아성 경찰은 옷가게 주인 A씨(29)와 그의 남편(31)을 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