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다문화 지원정책 개선방안은…교육부, 내일 사회정책 공개토론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교육부는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등 사회분야 연구기관과 함께 7일 '다문화 포용정책의 부처연계 강화와 지방자치단체 우수사례 확산'을 주제로 제5차 공개토론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다문화 지원체계의 내실화와 통합적 지원을 위한 개선 방향을 논의하고, 지방자치단체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현장 수요에 대응한 정책과제를 제시한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신윤정 연구위원이 다문화 지원정책 개선방안을, 한국여성정책연구원 김이선 연구위원이 다문화 가족 지원 방향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토론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이날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된다.

    교육부 유튜브(www.youtube.com/user/OURMOETV)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페이스북(www.facebook.com/KRIVET4U)에서 시청하고 의견을 낼 수 있다.

    토론회 발표 내용은 행사 종료 후 '혁신적 포용국가 누리집'(www.inclusivekore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문화 지원정책 개선방안은…교육부, 내일 사회정책 공개토론회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고졸 엄마' 육아휴직 사용률 낮아…대졸과 최대 3배 차이

      어머니의 학력 수준이 높을수록 육아휴직 이용률과 이용기간이 모두 높게 나타났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육아휴직 이용률은 고졸 이하가 16%인 반면 대졸은 46.9%로 약 3배로 조사됐다. 대학원 이상일 경우 57.6...

    2. 2

      경북 문경 야산서 산불…"헬기 10대 등 투입, 진화율 80%"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42분께 경북 문경시 농암면 지동리 야산에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불이 났다.산림 당국과 경북도는 진화용 헬기 10대와 진화 차량 37대, 인력 110여명을 투입해 진화작업을 ...

    3. 3

      "금값 올라서 유흥비로 쓰려고"…금은방 턴 10대들 검거

      인천 소재 금은방에서 금목걸이와 금팔찌를 훔쳐 달아난 10대 3명이 경찰에 체포됐다.인천 남동경찰서는 특수절도 혐의로 A군 등 10대 3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17일 밝혔다.A군 등은 지난 14일 오후 3시께 인천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