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남양주시, 국지도 98호선 오남교차로 입체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남양주시는 국지도 98호선 오남∼수동 구간(8.13km)의 시점부인 오남교차로를 입체화한다고 6일 밝혔다.

    남양주시, 국지도 98호선 오남교차로 입체화
    오남교차로는 당초 평면교차로로 설계됐으나 왕숙지구 등 대규모 택지개발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교통량이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남양주시의 건의로 입체화하게 됐다.

    시는 이달부터 오남교차로 입체화 실시 설계에 들어가 2023년 7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방침이다.

    사업비는 223억 원이다.

    시는 오남교차로를 입체화했을 때 평면교차로로 건설했을 때보다 평균 지체가 35%가량 감소할 것으로 내다봤다.

    국지도 98호선은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과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대성리를 잇는 도로로, 현재 오남∼수동 구간 공사만 남아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보훈장관 "'4·3 진압' 박진경 유공자 등록, 책임지고 처리"

      권오을 국가보훈부 장관은 제주 4·3 사건 당시 강경 진압을 주도한 고(故) 박진경 대령의 국가유공자 등록 논란에 대해 “책임지고 절차에 따라 처리하겠다”고 밝혔다.권 장관은 이날 ...

    2. 2

      이 대통령 "혼란에도 대체로 자리 지킨 군, 더 나은 미래 위한 토대"

      이재명 대통령은 18일 “그래도 군이 대체로 제자리를 잘 지켜주고 국가와 국민에 대한 충성 의무를 제대로 이행해줘서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용산 국방부에서 열린 국방...

    3. 3

      국힘 당명 변경 찬반 투표?…"당 차원서 추진 중인 건 아냐"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당명 개정 가능성을 열어둔 가운데, 실제 당 차원에서 당명 변경 여부에 대한 찬반 투표가 이뤄질지 관심이 쏠린다. 국민의힘은 아직 당 차원에서 투표가 검토되고 있지 않다고 선을 그었다.최보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