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통영, 수산물 온라인 직거래시스템 가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켓570' 굴·생참치회 등 판매
    경상남도와 통영시는 수산물 온라인 직거래 구매시스템 ‘마켓570’을 구축하고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7일 발표했다.

    해양수산부와 3개 수협(굴·멸치권현망·근해통발), 남평참치영어조합법인 등이 참여하는 온라인 쇼핑몰 마켓570은 생산지 수산물의 신선도, 생산 과정, 수협 위판장 모습 등을 영상으로 제공한다.

    마켓570은 570여 개 섬과 다양한 수산자원을 품고 있는 통영의 이미지를 브랜드로 만들었다. 지역 대표 수산물인 굴(생굴·훈제굴), 멸치, 바다장어, 생참치회 판매를 시작으로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마켓570은 신용카드 등 결제수수료 약 2%를 제외하면 판매수수료가 별도로 발생하지 않는다. 지난달 30일 처음 선보인 굴과 생참치회는 20~3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해 1700만원의 실적을 올렸다.

    경상남도 관계자는 “마켓570은 ‘통영바다를 직구하다’라는 슬로건처럼 당일 생산한 싱싱하고 저렴한 수산물을 소비자에게 직배송하는 국내 수산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통영=김해연 기자 hay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로봇 조립하는 꿈나무

      ‘2021 국제로봇올림피아드 세계대회’가 세계 청소년 1026명이 참가한 가운데 10일까지 대구엑스코에서 열린다.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이 로봇을 조립하고 있다.뉴스1

    2. 2

      대구 'AI 교육' 기업 경쟁력 키운다

      경북 구미에 있는 LIG넥스원의 김진성 선임연구원은 지난해 대구시청 별관에서 열린 ‘대구 인공지능(AI) 허브 교육’에 참여했다. 이를 계기로 유도무기시험 공정에서 나오는 다양한 제조 데이터를 ...

    3. 3

      부산 도심형 초고속 교통…'어반루프' 사업 속도 낸다

      부산시가 도심형 초고속 교통인프라(어반루프) 도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시는 ‘어반루프’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에 착수한다고 7일 발표했다.시는 앞으로 1년간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을 통해 미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