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몰디브서도 오미크론 확진자 발생…"남아공서 입국한 여행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몰디브서도 오미크론 확진자 발생…"남아공서 입국한 여행객"
    휴양지로 유명한 인도양의 섬나라 몰디브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 감염자가 발견됐다고 신화통신과 현지 언론이 7일 보도했다.

    몰디브 보건보호국은 지난달 27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입국한 한 여행객의 검체에 대한 유전자 염기서열 조사 결과 오미크론 변이 감염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몰디브는 지난달 28일부터 남아공, 짐바브웨, 보츠와나 등 아프리카 7개국발 외국인 여행객에 대해 입국을 금지한 상태다.

    이들 국가에서 입국한 내국인에게는 실시간 유전자증폭(RT-PCR) 검사와 함께 14일간 격리 조치를 도입했다.

    오미크론 변이는 올해 인도 등을 강타한 델타 변이보다 전파력이 강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재 남아공을 중심으로 미국, 홍콩, 영국, 독일 등 최소 50개국에서 확인됐다.

    실시간 통계 사이트 월드오미터에 따르면 몰디브의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 수는 지난 5월 2천명을 넘어섰다가 최근 100명대로 줄었다.

    누적 확진자 수는9만2천368명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신규 실업수당 20만6000건…지난해 11월 이후 최대폭 감소

      미국 노동부는 지난주(2월 8~14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0만6000건으로, 한 주 전보다 2만3000건 감소했다고 19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는 지난해 11월 이후 가장 큰 감소폭이었다. 다우존스가 집...

    2. 2

      살 빼려고 위고비·마운자로 맞았더니…'뜻밖의 효과' 깜짝 [건강!톡]

      글루카곤유사펩타이드(GLP)-1 계열 비만약의 활용 영역이 피부질환인 건선과 관절염으로까지 확장됐다. GLP-1 계열 비만·당뇨약 '마운자로'(성분명 터제파타이드...

    3. 3

      두 살배기에 사탕 아닌 변비약 먹인 美 어린이집 교사 기소

      미국 일리노이주 한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가 두 살배기 영아들에게 변비약을 '사탕'이라고 속여 먹인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17일(현지시간) ABC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일리노이주 세인트찰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